보건의료 대표 뉴스 - 자매지 일간보사
상단여백
HOME 정책·행정 복지부
복지부-질본, 코로나19 온라인 외신 브리핑 개최

[의학신문·일간보사=진주영 기자] 정부는 코로나19 대응 세계 각국 언론과 방역 경험·대책 등을 공유하는 발판을 마련코자 팔을 걷어붙였다.

보건복지부와 질병관리본부는 문화체육관광부 해외문화홍보원과 함께 7일 오후 5시 50분부터 코로나19 대응 상황 및 향후 계획을 주제로,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보건복지부-질병관리본부 온라인 외신 브리핑’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온라인 외신 브리핑은 코로나19가 전 세계 유행하는 상황에서 우리나라 방역 체계와 작동 양상 등에 대한 각국 언론의 취재 및 인터뷰 요청이 많아짐에 따라 진행하게 됐다.

아울러 우리나라에 상주 기자 등을 두지 못한 각국 현지 언론사도 참여할 수 있도록 온라인에서 한국어-영어 동시 통역으로 진행된다.

또한 질병관리본부 권준욱 국립보건연구원장(중앙방역대책본부 부본부장)과 보건복지부 손영래 대변인(중앙사고수습본부 전략기획반장)이 참석해 우리나라의 코로나19 대응 상황 및 향후 계획을 설명할 계획이다.

이날 브리핑에는 발표문을 읽는 기존 브리핑 방식과 달리, 내용 전반에 대해 전문 앵커와 대담을 나누는 형태로 진행하며, 외신 기자들의 사전 영상 질의 등에 답변을 한 후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단체 대화방을 활용해 실시간으로 질의 답변할 예정이다.

90분간 진행하는 온라인 외신 브리핑은 KTV 국민방송을 통해 TV와 유튜브로 생중계한다.

이외에도 아리랑TV와 코리아넷에서 유튜브 등을 통해 영어 통역 방송을 송출한다.

권준욱 국립보건연구원장은 “이번 온라인 외신 브리핑은 우리나라의 코로나19 대응 과정과 국민이 참여하는 방역 상황을 세계 각국에 소개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기대감을 표했다.

진주영 기자  pearlzero21@bosa.co.kr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진주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