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협, 2020 KHC 코로나19 특별 온라인 컨퍼런스 마련 

[의학신문·일간보사=이상만 기자] 코로나19 확진 환자수가 10일 넘게 10명 남짓 발생에 그치는 등 진정세를 보이면서 코로나19 사태 이후의 변화와 대처방안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는 가운데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대책과 전략을 논의하는 온·오프라인 동시 특별 컨퍼런스가 열린다.

대한병원협회(회장 임영진)는 5월 6일 오전 9시 30분부터 서울드래곤시티 5층 백두홀에서
‘감염병 시대의 뉴노멀: 포스트 코로나, 어떻게 대처할 것인가?’를 대주제로 한 KHC 특별 온라인 컨퍼런스를 총 2부로 나뉘어 진행한다.

1부에서는 ‘Post COVID-19 의료시스템을 어떻게 바꿔야 하나’를 주제로 ▲코로나19, 향후 예측과 감염병 총괄 대책 및 전략 ▲감염병 시대, 병원 및 의료시스템 어떻게 바꿔야 하나? ▲감염병 시대의 검사시스템 혁신 방안 ▲감염병 시대의 커뮤니케이션 전략 등에 대한 발표와 종합 패널토론이 이어 진다.

2부에서는 ‘Post COVID-19 의료관련 사회시스템은 어떻게 바뀌어야 하나?’를 주제로 ▲코로나 판데믹과 국가 기능의 변화:거대 보건국가의 진격? ▲감염병 시대의 교육시스템과 대학의 역할 ▲코로나 이후 산학연병 K-바이오 개발 전략 ▲감염병 시대의 환자 정보관리와 빅데이터 전략 ▲감염병 시대의 의료윤리와 인권 등에 대한 발표와 종합 패널토론으로 진행된다.

각 분야에서 최고 수준의 전문가들이 발표하고 토론하는 장으로 마련되는 금번 온라인 특별 컨퍼런스는 무료로 진행된다. 온라인 생중계는 접속사이트(http://kha.mlive.kr)를 통해 당일 접속하여 참여하면 된다.

컨퍼런스 관련 자세한 사항은 대한병원협회 홈페이지(http://www.kha.or.kr)-협회업무-국제학술국-공지사항 또는 교육센터 홈페이지(http://edu.kha.or.kr)-공지사항 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