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의료 대표 뉴스 - 자매지 일간보사
상단여백
HOME 유관산업 식품
식음료업계, 이른 여름 대목 잡아라선점 효과 노리고 타사보다 빠르게 여름 시즌 제품 선보여

[의학신문·일간보사=이정윤 기자] 식음료업계의 대목인 여름 시즌을 앞두고 업체들이 앞다투어 '얼리썸머' 마케팅에 나서고 있다.

본격적인 더위가 시작되기 전부터 여름 시즌을 겨냥한 마케팅을 펼치는 것은 경쟁사보다 빠르게 소비자들의 관심을 확보하고 탄탄한 인지도를 기반으로 선점 효과를 누리기 위함으로 분석된다.

기후 변화로 인해 봄이 짧아진 것 역시 업계에서 여름 시즌에 집중하게 만든 요인 중 하나다.

업계에서는 소비자들의 세분화된 취향을 공략하기 위해 각양각색의 여름 시즌 신상품을 연이어 출시하는 중이다.

달고나, 콘치즈 등 이색 토핑을 풍성하게 올린 빙수, 얼음과 즐기기 좋은 파우치 커피까지 다양한 신제품들이 소비자의 눈길을 끌고 있다.

스페셜티 커피전문점 카페 드롭탑은 시그니처 빙수 ‘아이스탑 6종’을 출시했다. 매년 꾸준히 높은 인기를 끌며 고객들에게 사랑을 받아온 드롭탑 ‘아이스탑은 올해 다양한 토핑의 양을 20% 늘려 더욱 풍성한 눈꽃빙수로 돌아왔다.

‘아이스탑’ 6종은 고객들의 다양한 취향을 고려해 달고나, 콘치즈, 흑당 등 트렌드를 반영한 신규 빙수 3종과 기존 스테디셀러 빙수의 리뉴얼 3종을 함께 출시했다.

신메뉴 3종은 ▲옥수수와 시리얼이 마스카포네 치즈와 만난 콘치즈’, ▲달콤한 카라멜과 커피쿠키, 925커피가 달콤쌉쌀한 맛의 조화를 이루는 ‘925커피&쿠키’, ▲달고나와 흑당이 밀크티와 만난 ‘흑당달고나’로 구성됐다.

투썸플레이스는 올 여름을 겨냥한 빙수 4종을 출시했다. 투썸플레이스가 새롭게 선보인 빙수는 투썸의 대표 음료, 케이크와 만나 색다른 맛과 풍성한 외관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이를 통해 투썸의 인기 메뉴를 한 번에 즐길 수 있다. ‘스페니쉬 라떼 케이크 빙수’는 스페니쉬 연유 라떼를 프라페 타입으로 넞고 트리미수 케이크를 올렸으며 ‘요거 베리 케이크 빙수’는 요거 베리 프라페를 올리고 딸기레어치즈케이크, 베리 콤포트를 토핑했다.

여름철 베스트셀링 메뉴 ‘오리지널 팥빙수’와 ‘망고빙수’도 지난해에 이어 시즌 한정으로 선보인다.

GS25는 차별화된 맛을 콘셉트로 새로운 아이스음료를 출시했다. 오징어 먹물로 검은색을 표현해 레몬의 상큼함과 청량감이 느껴지는 ‘빅블랙레몬에이드’와 골든키위, 백포도 맛과 곤약의 식감을 즐길 수 있는 이색 상품 ‘골든키위에이드’. ‘망고머스캣에이드’는 색다른 맛을 제공한다.

또한 카페전문점에서 즐기는 팥빙수라떼, 인절미라떼, 흑임자라떼도 파우치 상품으로 제작해 무더운 여름철 색다른 맛을 알뜰한 가격으로 손쉽고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이마트24는 민생 로스티드 2종, 쟈뎅과 공동 기획한 1L 커피 2종 등 파우치커피 총 4종을 출시했다. 파우치 음료 매출이 급증하는 5월을 맞아 파우치 음료 구색 강화에 나선 것이다.

민생 로스티드는 아메리카노 블랙과 스위트 2종으로 구성됐으며 이마트24에서 판매하는 동일 용량(230ml)의 파우치 커피 중 가장 저렴한 가격을 자랑한다. 쟈댕과 공동기획한 1L 파우치 커피는 원두의 풍미와 부드러움을 느낄 수 있으며 아메리카노 블랙과 아메리카노 스위트 2종으로 구성됐다.

롯데제과는 ‘앙빵 디저트 멜론 아이스샌드’와 ‘카페프레소 아인슈페너’ 등 신제품 2종을 출시했다.  

‘앙빵 디저트 멜론 아이스샌드’는 지난해 선보인 ‘앙쌀찰찰’의 ‘앙빠빠샌드’에 이은 제품으로 달콤한 멜론 맛의 아이스크림과 부드러운 카스텔라가 감싸고 있어 아이스크림이 손에 묻지 않아 깔끔하게 먹을 수 있다.

‘카페프레소 아인슈페너’는 커피 시장에서 트렌드로 자리잡은 ‘아인슈페너 커피’를 아이스크림으로 재해석한 제품으로 달콤하면서 쌉싸름한 맛이 특징이다.

웅진식품은 자사 대표 음료 아침햇살과 초록매실을 아이스크림으로 새롭게 출시했다. 아이스크림 아침햇살은 아침햇살의 원료를 그대로 담아 기존 음료의 맛을 구현했고, 찹쌀떡을 추가해 쫀득한 식감으로 부드럽고 달콤한 맛을 즐길 수 있다.

초록매실 아이스크림은 초록매실 특유의 상큼함을 살렸으며 사각사각 씹히는 시원한 얼음 알갱이가 특징이다.

이정윤 기자  jylee@bosa.co.kr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정윤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