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의료 대표 뉴스 - 자매지 일간보사
상단여백
HOME 정책·행정 심평원
김선민 심평원장, 소통 강화 첫 행보는 의료진 격려의료진에게 경의와 응원 전하는 '덕분에 챌린지' 동참
의협, 한의협, 약사회 시작으로 오는 5월 7일 병협, 치협 방문 예정

[의학신문·일간보사=이재원 기자] 의료계와의 소통 강화를 강조한 김선민 신임 심평원장의 첫 행보는 의료진 격려였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 김선민 원장은 지난 22일 코로나19 최전선에 서 있는 대한민국 모든 의료진에게 경의와 응원을 전하기 위해 '덕분에 챌린지'에 동참했다.

이날 심사평가원 10대 원장으로 취임한 김선민 원장은 코로나19라는 국가적인 재난과 사투를 벌이고 있는 의료진에 대한 존경과 감사를 표하는 것으로 취임사를 시작했으며, 취임 직후 '덕분에 챌린지'에 동참하는 등 의료계와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한 거침없는 행보를 펼쳤다.

'덕분에 챌린지'는 코로나19의 최전선에 서 있는 의료진을 응원하기 위한 국민 참여형 캠페인으로 ‘존경’과 ‘자부심’을 뜻하는 수어 동작을 활용한 사진을 소셜미디어네트워크(인스타그램)에 게재하고 다음 대상자 3명을 지목하는 릴레이 캠페인이다.

김선민 원장은 전 직원의 적극적인 참여를 독려하며 응원 릴레이를 이어갈 3인으로 양훈식 진료심사평가위원장, 장진희 노조위원장과 코로나19로 인해 인천공항 검역소에 파견 중인 급여조사실 한동구 대리를 지명했다.

김선민 원장은 “의료현장에서 헌신하는 모든 의료진들에게 이번 캠페인이 조금이나마 응원이 되길 바라며, 심사평가원도 마스크 중복구매 확인시스템 운영, 국민안심병원 지정, 의약품안전사용서비스(DUR)를 통한 해외방문이력 정보제공 등 코로나19 확산을 막고 국민건강을 지키기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아울러, 의약계와 신뢰를 바탕으로 활발한 소통을 위한 기전을 새롭게 구축하고 힘을 합쳐 나가겠다는 포부를 밝혔으며, 취임 후 첫 방문지로 4월 23일 대한의사협회, 대한한의사협회, 대한약사회를, 5월 7일에는 대한병원협회, 대한치과의사협회를 방문할 예정이다. 

이재원 기자  jwl@bosa.co.kr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재원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