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학신문·일간보사=이상만 기자] 대림성모병원(병원장 김성원)이 코로나19로부터 안전하게 진료받을 수 있는 국민안심병원으로 지정됐다.

국민안심병원은 병원 내 감염 가능성을 차단하기 위해 호흡기 환자와 비호흡기 환자의 진료구역과 동선을 분리하는 등 보건복지부의 이행요건을 모두 충족한 병원에 한해 지정하고 있다.

국민안심병원 A형으로 지정된 대림성모병원은 ▲호흡기 환자와 비호흡기 환자 분류 ▲호흡기 환자 외래 진료구역 분리 ▲방문객 해외 여행이력 조회 ▲감염관리 강화 ▲면회제한 등의 요건을 갖췄다.

뿐만 아니라 대림성모병원은 안전한 의료환경을 위해 마스크 미착용 시 병원 내 출입을 제한하고 의료진을 포함한 모든 방문객들이 병원에 들어서기 전 입구에서부터 발열 및 체온 체크를 진행하고 있다. 또한 매주 철저한 방역 및 소독을 진행하고 병원 출입 전 손소독제 사용을 의무화하는 등 감염 확산 방지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대림성모병원 김성원 병원장은 “본원은 중국인 거주자가 많은 지역에 위치하고 있어 초반에 우려의 시선이 많았고 이로 인해 코로나19가 국내에 확산되기 전부터 병원 내 감염 예방에 만전을 기해왔다.”라며 “올해 초부터 많은 국민들이 고통을 겪고 있는 상황에서 철저한 감염관리를 통해 국민의 건강을 지키고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힘을 보태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