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학신문·일간보사=이상만 기자] 성삼의료재단 미즈메디병원(원장 장영건) 아이드림연구소가 한국유전자검사평가원이 실시한 ‘2019년 유전자검사정확도 평가’에서 A등급을 받아 우수 유전자검사기관으로 선정됐다.

미즈메디병원은 10년 연속 유전자검사정확도 A등급을 받았다.

미즈메디병원 아이드림연구소는 검사실 운영(시설,장비,인력 등)과 분자유전, 세포유전 등 3개 분야에 대해 현장실사와 외부정도관리를 평가 받았고, 모든 분야에서 A등급을 받았으며 특히, 외부정도관리 부분에서는 100점을 받아 유전자 검사의 정확도가 매우 우수한 평가기관으로 인정받았다.

미즈메디병원 아이드림연구소은 지난 2010년부터 유전자검사의 정확도를 평가하는 유전자검사기관 질평가에서 10년 연속 A등급을 받았다.

이번 평가는 유전자 검사의 질 향상을 유도하고 국민 보건복지에 기여하고자161개 의료기관과 47개 비 의료기관 총208개 유전자검사기관에 대해 평가가 이루어졌다.

미즈메디병원 장영건 원장은 “아이드림연구소는 배아생성의료기관으로서 체계적인 관리를 통해 세계적 수준의 난자, 정자, 배아관리를 하여 이를 통해 난임 부부의 임신성공률을 높이기 위해 힘쓰고 있고, 이번 정확도 평가를 통해 유전자검사기관으로도 산전진단 및 기타 유전자검사의 객관성과 신뢰성을 인정받았다”며 “앞으로도 철저한 관리로 환자들이 더욱 신뢰하는 병원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