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의료 대표 뉴스 - 자매지 일간보사
상단여백
HOME 의원·병원 병원
강중구 차의대 교수 일산차병원 원장 취임차그룹 미래전략위원회 부회장 겸임…차그룹 글로벌 생명공학 그룹 성장 기여 다짐

[의학신문·일간보사=이상만 기자] 강중구 차의과학대 교수(외과, 前 국민건강보험공단 일산병원장)가 일산차병원 제2대 병원장으로 선임됐다.

          강중구 일산차병원 원장

성광의료재단(이사장 김춘복)은 16일 일산차병원 제 2대 병원장으로 강중구 교수를 선임하고 차그룹 미래전략위원회 부회장도 겸임한다고 밝혔다.

강 원장은 취임사를 통해 “개원준비부터 운영까지 23년간 쌓아온 병원행정 경험을 바탕으로 일산차병원의 개원 원년 안착과 더불어 장기적인 발전의 토대를 마련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와 함께 “최상의 종합병원으로서 차별화된 의료서비스를 제공하는 역할에 초점을 맞출것”이라며 “일산차병원이 여성암 치료 허브병원으로서 국내 최고의 여성종합병원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강 원장은 또 “격변하는 의료환경 속에서 의료정책 분야 유관단체들과 협업해왔던 경험을 차그룹 고유의 산학연병 시스템과 융합시켜 차그룹이 글로벌 초일류 생명공학그룹으로 성장하는데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강중구 원장은 연세의대 출신으로 국민건강보험공단 일산병원에서 적정진료실장, 교육연구부장, 진료부원장, 병원장 등을 역임했다. 특히 1997년 일산병원 건립추진본부 개원준비 팀장으로 활동하면서 2000년 일산병원의 개원을 주도한 장본인으로 병원의 성공적인 운영을 견인해온 병원행정 전문가로 평가 받고 있다.

또한 대장암 치료의 권위자로 대한대장항문학회 회장을 역임했으며, 대한수술감염학회 회장을 비롯해 대한임상종양외과학회와 대한임상보험의학회 부회장, 대한외과학회 건강보험위원장 등 활발한 학회 활동을 펼쳐왔다. 

이상만 기자  smlee@bosa.co.kr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상만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