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로100어플’ QR 간편접수, 병원 찾기, 유의사항 전송, 제증명 발급 요청 등 기능 갖춰

[의학신문·일간보사=오인규 기자] 디지털 헬스케어 솔루션 기업인 이지스 헬스케어(대표 김승수, 정미경)는 이지스 전자차트(eghis EMR)과 연동되는 모바일 앱인 헬로100어플을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헬로100 앱은 △당일 예약&접수 △QR 간편접수 △병원 찾기 등을 통한 병원 상세정보 노출 △접수 유의사항 차트 공유 △사전문진 작성 결과 차트 공유 △내원 목적 차트 공유 △간편 제증명 발급 요청(이지스 전자 차트 공유) △PHR 데이터 백업(영수증, 처방전, 상세내역서) 모바일 공유 등 기능을 갖췄다.

또한 △국가검진 문진 작성 차트 공유 △복약 알림 통한 환자 서비스 기능 △ 진료 유의사항 전송 △병원 광고 배너 노출을 통한 이벤트 홍보 등의 기능을 탑재하고 있다.

향후 헬로100앱을 통해 의원과 환자, 환자 보호자 모두에게 실용적이고 편리한 기능들 위주로 실손보험 청구, 당일 외 예약, 앱 안 진료비 결제 등을 추가 개발할 예정이다.

회사 관계자는 “인력이 부족한 개원시장에서 비대면 서비스를 더욱 발전시켜 인력 낭비를 줄이고 환자의 편의성과 활용성을 높이기 위해, 당사의 서비스 품질과 기능을 끊임없이 업그레이드해 개원가의 환자 맞춤 진료 시대를 선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그는 “또한 진료실에서의 편의성과 활용성을 보다 높이기 위한 연구개발과 투자를 지속하고 있으며, 환자와 보호자 그리고 의료진 모두 만족할 수 있도록 사용성을 강화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현재 헬로100 모바일 앱은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 가능하며, 기존 이지스 차트를 사용하는 의원은 전자차트 내 헬로100어플 서비스 연동 신청 및 별도 설치 작업 후 이용 가능하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