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학신문·일간보사=김상일 기자]코로나19로 재택근무, 개학 연기로 인한 것도 있지만 일상적인 외출까지 자제하는 집콕(집에만 머무르기) 생활이 이어지면서 메이크업은 물론이고 기초 스킨케어까지 귀찮아서 생략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집에 있으면서 여러 단계의 스킨케어를 꼼꼼하게 하는 것이 귀찮다 보니 다양한 제품을 사용하는 것 대신 단 한 개의 제품으로 간편하게 피부 관리를 하고자 하는 니즈가 증가하고 있는 것. 자연을 노래하는 피부 ‘라벨영’에서 스킨로션 바르기도 귀찮아 하는 집콕족을 위해 간편하지만 효과는 확실한 뷰티 아이템은 무엇이 있을까?

실내 생활로 푸석푸석해진 피부를 그대로 방치하자니 피부가 당기고, 평소처럼 여러 스킨케어 제품으로 레이어링을 하며 꼼꼼하게 발라주자니 귀찮다. 이때 스킨케어 루틴을 간소화하는 보습 제품을 사용하면 간편하게 피부에 수분과 보습을 부여할 수 있다.

자연주의 화장품 브랜드 라벨영의 ‘쇼킹오일2탄’은 부스터 스킨과 에센스, 페이스오일이 합쳐진 3-in-1 멀티 올인원 오일로, 자극 받은 피부에 자연 유래 보습 오일 성분을 라벨영만의 기술로 배합시켜 높은 보습감은 물론 장시간 수분을 유지하게 도와주는 올인원 제품이다.

오일 특유의 미끌거림과 번들거림을 최소화한 산뜻한 제형으로, 바르는 즉시 끈적임 없는 촉촉한 보습감이 느껴지며 영양, 보습, 진정을 도와주는 성분의 캡슐이 외부 유해 요소로 인해 거칠고 건조해진 피부에 자극없이 매끄러움을 선사해준다.

꿀추출물, 시어버터, 마푸라씨드버터 추출물과 더불어 호호바씨오일, 아르간커넬오일,스위트아몬드오일 성분이 피부에 깊숙이 스며들어 건강한 상태로 피부 컨디션을 되돌리는데 도움을 준다.

코로나로 인한 마스크 착용과 급변하는 온도로 피부 컨디션이 급격히 악화되었다면 세포 재생이 활발한 밤 시간대를 활용해 피부를 관리해보자. 유해 환경과 자극에 시달린 피부에 멀티 기능성 슬리핑 마스크를 사용한다면 한개의 제품으로도 다양한 효능을 전달해 피부 회복 효과를 극대화 시킬 수 있다.

아티스트리의 ‘인텐시브 스킨케어 블루밍 슬리핑 마스크’는 낮 동안 받은 피부 스트레스와 피부 자극을 잠든 사이에 집중적으로 케어해 생기를 더해주는 슬리핑 마스크다.

보습, 진정, 피부 광채, 각질, 주름, 미백까지 한번에 케어 하는 멀티 기능 마스크로, 쫀쫀하고 산뜻한 제형에 담긴 영양감이 특징이다. 퍼먼시아 시카가 담긴 ‘시카 릴리즈’ 테크놀로지가 제주 용암 해수로 발효한 퍼먼시아 시카를 최대 8시간까지 공급하며, 손상된 피부를 개선해준다.

요즘 같은 외출 자제 시기에 메이크업을 거의 하지 않지만 잠깐 생필품을 사러 나가거나 외출할 때에는 선케어 제품이라도 바르거나 간단한 메이크업을 할 수 밖에 없다. 진한 메이크업이 아니기 때문에 여러 단계의 클렌징을 거듭하는 것은 귀찮고 한번에 말끔히 세안할 수 있는 올인원 클렌저 제품을 찾게 된다.

김정문알로에의 ‘큐어 클렌저’는 알로에 베라잎즙, 아보레센스, 사포나리아 성분을 함유해 피부 진정, 보습, 보호는 물론 세정 효과까지 지닌 올인원 클렌저 제품이다.

특히 알로에 사포나리아는 비누풀이라는 뜻을 지닌 식용 알로에 종으로 강력한 자연 계면활성제 성분인 사포닌을 함유해 부드럽고 순하지만 강력한 세정력을 자랑한다. 특히 큐어 클렌저에는 알로에 사포나리아를 착즙한 알로에수를 머금은 부드러운 젤리 캡슐이 함유되어 있어 메이크업까지 자극 없이 딥클렌징 해준다.

이 밖에도 피부 보습과 영양에 도움을 주는 꿀, 모공 케어에 도움이 되는 녹차, 피부오염을 막아주는 동백꽃 추출물 등 15가지 자연유래성분이 포함되어 있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