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의료 대표 뉴스 - 자매지 일간보사
상단여백
HOME 의원·병원 의료단체
“코로나19로 희생하신 허영구 선생님을 애도합니다”병원협회, 코로나19로 유명 달리한 의사의 숭고한 정신 기려

[의학신문·일간보사=이상만 기자] 진료 중 코로나19 감염으로 유명을 달리한 故 허영구 원장에 대한 의료계의 애도의 물결이 계속 이어지고 있다.

대한병원협회(회장 임영진)는 지난 4일 ‘코로나19 감염으로 유명을 달리한 故 허영구 선생’에 대한 애도문을 내고 “코로나19 감염 위험 속에서도 자신보다는 환자에게 헌신했던 故 허영구 선생에게 심심한 조의를 표하며, 유가족에게 깊은 애도를 보낸다”고 밝혔다.

​병협은 “끝이 보이지 않는 코로나19 전쟁의 최전선에 있는 병원인 모두는 슬퍼할 시간조차 없는 사투를 벌이고 있으며, 이 시간에도 전국 각지의 의료인과 병원인들은 가중되는 피로누적과 열악한 환경속에서도 코로나19라는 미증유의 감염병에 맞서 사명감 하나로 버티고 있다”고 소개했다.

​이어 “아직도 많은 환자들에게는 우리의 손길이 필요하며, 고인의 희생이 헛되지 않게 하기 위해서는 우리 자신부터 보호해야 국민을 안전하게 지켜낼 수 있을 것”이라면서 “비통함과 참담함은 마음에 새기고 코로나19 종식을 위해 의료인과 병원인들에게 힘찬 응원과 격려의 마음을 모아드린다”고 고인을 추모하며 영면을 기원했다. 

이상만 기자  smlee@bosa.co.kr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상만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