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의료 대표 뉴스 - 자매지 일간보사
상단여백
HOME 의원·병원 병원
‘코로나19 확진 지속’ 의정부성모병원, 폐쇄조치 연장의료진 2명 포함 원내 18명 코로나 확진…관련 확진자 40명 넘어서

[의학신문·일간보사=이재원 기자] 2명의 의료진을 비롯해 의정부성모병원 관련 코로나19 확진자가 증가함에 따라 방역당국은 5일까지로 예정된 병원폐쇄 연장에 들어간다.

권준욱 중앙방역대책본부장은 5일 정례브리핑에서 “경기도 의정부시에 소재한 의정부성모병원의 발생과 관련해서 전일 대비 5명이 접촉자로 관리 중에 추가로 확진되어서 현재까지 총 40명 확진자가 확인됐다”고 밝혔다.

의정부성모병원은 지난 3월 30일 입원했던 80대 여성이 코로나 확진 판정을 받은데 이어 8층병동을 중심으로 병원 내 인원을 비롯해 방문자 등 관련 확진자가 증가세에 있다.

지난 4일에는 의정부성모병원 의료진이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기도 했다. 확진판정을 받은 의료진은 30대 의사와 20대 간호사로 출근 후 오후 2차검사에서 양성판정을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코로나19 첫 확진자 발생 이후 의정부성모병원이 2700명에 대해 코로나19 검사를 실시한 결과 원내 감염은 총 18명이 확진판정을 받았다. 현재 직접적인 원내감염자 외에 퇴원자 등의 확진자를 포함할 경우 40명을 넘어선 상태다.

의정부성모병원은 연장된 폐쇄기간 동안 추가 방역작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재원 기자  jwl@bosa.co.kr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재원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1
전체보기
  • 2020-04-06 11:17:31

    폐쇄만하면뭐합니까.암환자들은밖에서고통스러워하구잇는되.대책을세워서.다른병원이라도가서살게대책을세우던가다른병원가면소견서없어서치료방법이없다고.성모병원다시열을때까지집에서기다리라고하시는되.응급암환자는어떻게하냐고요.그냥 몸에암이퍼저도기다리라는건가요.우리도인간이예요.살고십다고요.다만얼마안되는시간이라도살고십다고요.제발도와주세요.저는말기암환자예요,항맘두번맞고.세번째항암을못맞고집에서겁에질려서얼마나견디어내야하나기다리고잇는암환자입니다.옆에서지켜보는엄마한테너무미안하구식구들한테도너무미안해요.제발살려주세요.조금더살고십어요.   삭제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