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의료 대표 뉴스 - 자매지 일간보사
상단여백
HOME 의원·병원 치과/한의사
경북치과의사회, 코로나19 피해극복 성금 기탁회원 성금 1,500만 원과 칫솔·치약세트 3,000개 전달
△좌로부터 이종하 경북적십자 사무처장, 양성일 명예회장, 전용현 경북치과의사회장

[의학신문·일간보사=박재영 기자] 경상북도치과의사회(회장 전용현)는 지난 28일 치과의사회관에서 대한적십자사 경북지사를 통해 코로나19 피해 극복을 위한 성금과 칫솔·치약세트를 전달했다.

이날 전달식에는 전용현 경북치과의사회장과 양성일 직전회장이 참석한 가운데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성금 1,500만 원과 준비한 칫솔·치약세트 3,000개(600만원 상당)를 기부해 지역의 취약계층에 유용하게 사용하도록 했다.

경북치과의사회는 2년 전부터 소외계층과 의료봉사를 위해 매년 회원들의 자발적인 기부를 통해 모금한 사회소통기금을 이번에 그 취지에 맞게 개인회원 기부금과 함께 전달했다.

한편, 경북치과의사회 소속 시·군 분회에서도 코로나19의 종식을 위해 지역별로 △안동분회(회장 송태승) 안동시청에 500만원 △경주분회(회장 이근희) 경주시보건소 210만원 △구미분회(회장 유홍열) 구미시보건소 200만원 △김천분회(회장 이상훈) 김천시보건소에 50만원의 성금을 각각 기탁했다.

전용현 경북치과의사회장은 “코로나-19의 직격탄을 맞은 대구·경북 지역의 피해 극복에 어려움을 겪고 계시는 소외계층에 작은 힘이라도 되길 바란다.”며 “도움주신 회원들과 좋은 일에 함께 동참해준 분회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박재영 기자  jy7785@bosa.co.kr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재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