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소스 그룹과 연간보고서 발표, 7년 연속 점유율 1위…활발한 R&D 성과

[의학신문·일간보사=오인규 기자] 임플란트 전문 기업 스트라우만이 2위 기업과 큰 격차를 벌이며 7년째 독보적인 글로벌 선두 자리를 지키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스트라우만은 2019년 실적과 세계 임플란트 시장 전망 및 분석을 담은 '2019 연간보고서'를 발표했다. 이에 따르면, 스트라우만의 세계 임플란트 시장 점유율은 26%로 2013년부터 7년째 부동의 1위 자리를 유지했다. 아울러 연 매출은 약 2조원을 기록하며 전년대비 17% 상승해 지속적인 성장세를 보였다.

시장 점유율 2위는 17%로 미국 임플란트 업체 ‘다나허‘가 차지했으며, 독일의 ‘덴츠플라이‘가 11%로 뒤를 이었다. 세계 치과용 임플란트 시장의 절반 이상을 3개 업체가 점유하고 있다.

이번 임플란트 점유율 통계는 헬스케어 산업 관련 독점적인 데이터와 솔루션을 제공하는 글로벌 시장조사업체인 디시전 리소스 그룹과 스트라우만의 데이터를 바탕으로 집계됐으며, 임플란트 고정체와 관련 부품 판매액을 모두 합산한 수치이다.

1954년 설립된 스트라우만은 지난 65년 동안 활발한 R&D를 통한 제품 개발과 철저한 품질관리를 바탕으로 임플란트 업계의 독보적인 선두 자리를 굳건히 지키고 있다.

스트라우만 임플란트는 장기 생존율 평가에서 99.7%의 임플란트가 식립 10년 후에도 건강히 기능하는 것으로 밝혀져 탁월한 안정성을 입증했으며, 다수의 국내외 연구를 통해서도 장기안정성을 검증받았다.

스트라우만의 지속적인 성장의 비결은 혁신적인 기술력에 있다. 스트라우만은 현재 많은 임플란트 업체들이 모방하고 있는 SLA 임플란트 표면처리 기술을 개발한 바 있다.

나아가 임플란트 치료에서 가장 오랜 시간이 소요되는 치유 기간을 단축시킬 수 있도록 뼈와 임플란트 표면의 빠른 골융합을 유도하는 SLActive(에스엘액티브) 표면처리 기술을 발표하며 표면처리 기술의 새 장을 열었다.

표면처리 기술 뿐만 아니라 임플란트 재질의 혁신을 이끌기도 했다. 스트라우만은 가장 많이 사용되는 임플란트 재질인 티타늄보다 80% 더 높은 강도를 자랑하는 ‘Roxolid(록솔리드)’ 재질 임플란트를 개발했다.

강한 재질 덕분에 더욱 작은 사이즈의 임플란트 심어도 충분한 저작압을 견딜 수 있어 잇몸 뼈의 폭이 좁거나 골량이 부족한 경우에도 안정적인 치료 결과를 기대할 수 있다.

스트라우만 SLActive 임플란트

기욤 다니엘로 스트라우만 그룹 CEO는 “스트라우만은 모든 비즈니스 영역에서 5년째 두 자릿수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며 “특히 투명 교정 분야를 포함한 디지털 솔루션 분야의 성장과 새롭게 출시한 BLX 임플란트로 2020년에도 지속적인 발전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스트라우만 코리아는 올해 하반기 국내 시장에 BLX 임플란트와 구강스캐너, 밀링 장비 등의 디지털 솔루션을 출시한다. BLX 임플란트는 약한 골질에서도 강력한 고정력을 자랑하는 솔루션으로 친수성 높은 표면처리 및 강력한 재질이 주는 이점으로 까다로운 케이스의 환자 치료에서도 우수한 결과를 보여줄 것으로 기대된다.

구강스캐너 Virtuo Vivo(버츄오 비보)를 필두로 하는 디지털 솔루션도 선보인다. Virtuo Vivo는 현존하는 구강 스캐너 중 가장 가볍고 작은 사이즈로 의사와 환자 모두 보다 편안한 진료가 가능하며, 모션 인지 기능으로 스캔 화면을 직접 터치하지 않고도 조작할 수 있는 위생적인 솔루션으로 주목받고 있다.

스트라우만은 Virtuo Vivo 출시로 국내 시장에서 디지털 치과진료에 필요한 다양한 솔루션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통합 디지털 솔루션 기업으로서의 독보적인 지위를 확보한다는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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