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 보건향상 이바지 자질과 능력 겸비 평가…입법 활동 통해 산적한 보건의료 난제 해결 기대

[의학신문·일간보사=김현기 기자] 의료계 전역에서 명지병원 가정의학과 신현영 교수가 더불어시민당 비례대표 후보 1번으로 확정된 것을 환영·지지하고 있다.

의료계 내부적으로는 신현영 교수가 우리나라의 산적한 보건의료 관련 난제들을 해결하는데 중추적인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우선 신 교수 전문과목인 가정의학과를 대변하는 의사단체에서는 신 교수가 국민 보건 향상에 이바지할 수 있는 자질과 능력을 겸비한 젊은 여의사라고 높게 평가했다.

대한가정의학과의사회에 따르면 현재 ‘코로나19’ 감염병 사태로 인해 보건의료에 대한 관심과 정책의 필요성이 중요한 상황이다.

이에 따라 국회에서는 보건의료와 관련 유능한 인재 발탁이 무엇보다 중요하며, 신 교수는 충분한 자격을 갖추고 있다는 것.

가정의학과의사회는 “신 교수가 향후 국회 입법 활동을 통해 의료의 전문성과 정책적 견해가 대한민국 의료와 일차의료 발전에 반영돼 궁극적으로 국민의 생명과 건강이 지켜지는 사회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또 대한가정의학회에서도 “코로나19 사태로 일차의료인들은 대구·경북 현장뿐 아니라 일선에서 사명감을 가지고 헌신과 노력을 지속해 왔다”며 “앞으로는 이러한 의료현장의 절박한 목소리가 신 교수를 통해 정책적으로 반영할 수 있게 되기를 바란다”고 기대했다.

한국여자의사회에서도 신 교수가 준비된 인재라는 점을 강조하면서 지지 의사를 내비쳤다.

여자의사회는 “신 교수는 그동안 의료계의 여의사 위상을 높이고, 의료계의 성평등을 개선하기 위해 노력하고, 의협과 전공의협의회 등 주요 임원을 역임하면서 강한 리더십을 보여줬다”며 “앞으로 신 교수를 통해 의료현장의 목소리가 정책적으로 잘 전달되길 희망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가톨릭의대를 졸업한 신 교수는 현재 명지병원 가정의학과 교수로 재직하고 있으며, 원내 코로나19 역학조사팀장과 대한가정의학회 코로나대응TF을 통해 감염병 저지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특히 신 교수는 의사로서의 환자의 치료와 학술적 활동뿐만 아니라 대한의사협회 홍보이사 겸 대변인, 대한전공의협의회 복지이사 등을 역임하면서 의사사회에서도 다양한 경험을 쌓아왔던 인물이다.

현재는 한국여자의사회 법제이사, 통일보건의료학회 홍보이사, 가정의학과의사회 보험이사 등을 역임하고 있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