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학신문·일간보사=김상일 기자]메디힐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이하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대구에 총 6억원 상당의 현금과 현물을 지원, 기부 릴레이에 동참했다.

메디힐은 코로나19 국내 최다 확진자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대구시의 지역거점병원인 계명대학교 동산병원에 1억원의 현금과 5억원 상당의 제품을 기부, 지원금은 현장 의료진의 방역물품 지원과 치료 및 예방을 위한 활동 등에 사용될 예정이며, 제품은 의사와 간호사 등 의료진을 포함한 병원 관계자들에게 전달된다.

특히 의료진과 병원 관계자들은 방호복 및 고글, 마스크, 장갑 등을 장시간 착용하고 손소독제를 자주 사용하는 만큼 피부가 쉽게 거칠어질 수 있는 환경에 노출되어 있다. 이를 위해 메디힐은 보습을 위한 마스크팩, 핸드팩 등의 아이템은 물론 눈 피로 회복과 숙면을 돕는 워밍 아이 마스크 등을 구성해 선물, 힘을 보탤 예정이다.

메디힐 관계자는 “대구 지역 최일선에서 현재 상황을 극복하기 위해 불철주야 힘쓰고 있는 의료진 등 병원 관계자분들께 조금이나마 위로가 되길 바란다”며, “코로나 19 치료 및 확산 방지를 위해 힘쓰시는 모든 분들의 노고에 진심 어린 감사를 드리며 응원을 보낸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