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주^동남아 등 해외시장 개척 주력

새해에는 영업망을 확충하고 판매조직원을 확대하며 호주^동남아시아 등 해외시장 개척에 역량을 집중시키겠다고 김정문알로에는 밝혔다.

또한 방문판매 고유의 판매기법을 유지하면서도 소비자의 요구에 부응하는 다양한 판매채널의 개발에 나섬과 아울러 알로에를 기본으로 한 경쟁력 있는 신제품 개발에 총력을 기울이기로 했다.

김정문알로에는 특히 조직원의 리더십과 창조력이 기업의 발전에 직결된다는 점에서 지식경영기반 확보가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보고 본사와 최 하부의 판매조직까지 이루어진 전산시스템을 전문교육강화로 이어나갈 방침이다.

특히 카운셀러를 고객만족 전문가로 육성시켜 판매력 향상으로 연결시킨다는 목표아래 단순한 소비자와의 응대차원을 넘어 소비자가 먼저 말하지 않는 부분도 관심을 가지고 만족을 높여나가는데 역점을 두기로 했다.

이와함께 마케팅 강화를 위해서는 고객중심의 새로운 패러더임 구축이 필요하다고 보고 방문판매 특유의 1:1 관계 마케팅을 신 고객 확보에만 그치지 않고 모든 고객과의 지속적인 관계 유지로 발전시킨다는 계획을 세웠다.

그리고 직원들 개개인의 전문능력 향상을 통해 지식자본을 축적하며 조직원의 능력을 배가하여 전문화, 정예화를 꾀하고 꾸준한 제품의 질 향상을 위해 생산성과 효율성 증대에 매진키로 했다고 밝혔다.

김정문알로에는 특히 올해를 기업의 체질강화와 경영우위 확보를 위해 기업경쟁력 강화와 성장목표 달성의 해로 설정하고 공격적인 마케팅을 전개키로 했다.〈윤영진 기자〉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