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과 아름다운 삶 만드는 솔루션…애플레이저, 에스테룩스 등 광 치료 라인업 주목

[의학신문·일간보사=오인규 기자] ‘We make solutions!’라는 메드믹스의 슬로건 안에는 인간의 건강과 아름다움을 영위하는 삶을 위해 다양한 솔루션을 만들어 나가고자하는 메드믹스의 의지가 담겨있다.

국내에서 다소 생소하고 시장이 형성되지 않았던 광선조사기라는 품목을 국내에서 ‘스마트룩스 프리미엄(SMARTLUX PREMIUM)’이라는 이름으로 제조하며 메드믹스는 2009년 시작됐다.

외산장비에만 의존하던 국내 광 치료 시장을 연 것이며 의료기기 개발 전문회사로서의 입지를 다지기 위해 사용자의 니즈와 불편함을 적극적으로 수용하고 지속적 제품개선과 개발을 이어나갔다. 현재 광선조사기인 1450nm 애플레이저와 에스테룩스, 스마트룩스 까지 판매중이다.

■ LLLT 개념 적용, 안전한 1450nm A+LASER

A+LASER는 1450nm 영역대의 파장을 사용하는 16W High Frequency Diode Laser이며, 국내 병원에서는 애플레이저 혹은 애플토닝으로 더 많이 알려져 있다. 피부에 진행 중인 트러블의 진정과 발생 가능성이 있는 트러블 예방에도 도움을 주는 애플레이저는 스팟/토닝 2가지 타입의 핸드피스 팁을 채택했다.

스팟팁은 비교적 작은 트러블 부위를 집중 케어 할 때 쓰이는 팁이며, 토닝팁은 비교적 넓은 얼굴 부위에 전체적으로 치료를 진행할 때 쓰인다. 높은 출력으로 시술 속도는 높이고 다운타임이 짧기에 일상생활로 빠른 복귀가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기 때문에 환자들에게 인기가 높은 레이저다.

■ ‘포터블 스마트룩스’ All-in-one LED, 에스테룩스

에스테룩스는 광치료 의료기기 브랜드인 스마트룩스의 에스테틱 버전 브랜드 제품이다. 스마트룩스 미니의 고휘도 SLD(Super Luminous Diodes)칩을 동일하게 적용한 피부관리용 광선조사기다. 기존 스마트룩스는 에스테틱샵이나 일반인이 사용할 수 없기에 많은 아쉬움이 있던 부분들을 풀어낸 것이다.

최근 유행한 LED마스크의 차세대 버전으로, 전신케어가 가능한 제품이라고 보면 좋을 것 같다. 스마트룩스 미니 Head1 Type과 동일하게 개별조사가 가능한 세 가지 파장 [Blue(420nm)+Red(635nm)+IR(830nm)]을 채택했으며, 국내 광조사기 제품들 중 최대 수준인 1,296개의 강력한 SLD칩을 탑재하며 차별화했다. 또한 셀프모드를 탑재해 샵이 아닌 집에서 사용하는 일반 사용자 또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 강하고 오래가는 프리미엄 광선조사기 스마트룩스

스마트룩스는 의료업계에서 이미 잘 알려진 피부재생, 피부관리, 상처회복 등을 돕는 LLLT(저출력 레이저 요법)장비다. 현재는 스마트룩스 슬림(SMARTLUX SLIM)과 스마트룩스 미니(SMARTLUX MINI) 두 가지 라인업이 있다.

스마트룩스 슬림은 현재 재생, 세포 회복, 서큘레이션, 염증감소 및 통증완화에 도움을 주는 Red(635nm)파장과 IR(830nm)파장이 탑재된 FX Type이 판매되고 있다.

스마트룩스 미니는 Head-1Type, Head-2Type, Head-3Type 총 3가지 타입이 있다.각 타입별로 기존 FX의 적응증과 함께 여드름 PDT, 멍, 부종감소 등에 도움을 주는 Blue(420nm). Yellow(590nm) 파장이 탑재되는 방식이다. A+LASER와 에스테룩스 그리고 스마트룩스까지 다양한 제품들을 메드믹스는 올해 집중 조명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