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의료 대표 뉴스 - 자매지 일간보사
상단여백
HOME 제약·유통 제약산업
씨제이헬스케어 로바젯정, 연간 원외처방액 200억 돌파이상지질혈증 치료제로 지난해 208억, 4개년 누적 550억 기록

[의학신문·일간보사=김영주 기자]씨제이헬스케어의 이상지질혈증(고지혈증) 치료제 로바젯정(사진)이 지난 해 200억 원을 돌파하며 에제티미브, 로수바스타틴 성분 시장 대표 제품으로 입지를 굳혔다.

 

씨제이헬스케어(대표 강석희)는 이상지질혈증 치료제 로바젯정(성분명 에제티미브, 로수바스타틴)이 지난 한 해 동안 208억 원의 원외처방 실적을 기록했다고 28일 밝혔다.

지난 2016년 5월 출시되며 이상지질혈증 치료제 시장에 도전장을 낸 로바젯정은 그 해 12월까지 33억 원의 원외처방액을 기록했고, 이듬해에는 100억 원을 돌파하며 일찌감치 블록버스터 대열에 진입했다. 매년 활발한 학술 마케팅으로 시장 크기를 넓혀온 로바젯정은 2019년 한 해에만 200억 원이 넘게 처방되며 연 매출 규모를 6배 이상 끌어올렸다.

2016년부터 출시 4년차인 지난 해까지 로바젯정이 거둔 실적은 누적 551억 원에 달한다.

에제티미브와 로수바스타틴 복합제인 로바젯정은 스타틴 계열의 단일제 대비 우수한 LDL-C 감소 효과, 심혈관 질환 예방효과를 내세우며 지난 2016년에 출시됐다.

씨제이헬스케어 로바젯 PM(프로덕트 매니저)은 “2019년 유럽심장학회(ESC)와 동맥경화학회(EAS)가 심혈관질환 예방을 위해 LDL-C를 최대한 낮춰야 한다는 권고안을 담은 이상지질혈증 가이드라인을 발표했다. 이에 따라 앞으로 로바젯과 같이 LDL-C 감소 효과가 큰 에제티미브, 로수바스타틴 복합제의 역할이 더욱 커질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다.

김영주 기자  yjkim@bosa.co.kr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영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