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의료 대표 뉴스 - 자매지 일간보사
상단여백
HOME 단신 의약정책
건보공단, 원주 제2사옥 공사 준비제2사옥 신축공사 설계용역 입찰 공고…정책연구원 연구중심 사무용도

[의학신문·일간보사=이재원 기자] 건보공단이 원주 제2사옥 공사 준비에 착수했다.

국민건강보험공단은 지난 27일 원주본부 제2사옥 신축 공사와 관련한 설계용역 입찰공고를 냈다.

현재 공단 본부사옥은 보장성 강화 및 장기요양 인력 증원 등에 따라 매년 인력이 증가해 사무공간이 턱없이 부족한 상황이다. 또한 건강보험정책연구원 등 지속적인 추가 외부임차 사용에 따른 업무 효율성 저하와 예산부담이 증가하는 추세다.

이에 따라 공단은 제2사옥을 건립해 본부사옥의 사무공간 부족 문제를 해소하고, 정책연구원 전문역량 강화를 지원할 수 있는 연구중심 사무 환경을 제공할 계획이다.

그 외에도 직원 복리증진을 위한 어린이집, 주차장 등 부족한 편의시설을 확충할 예정이다.

국민건강보험공단 본부 제2사옥이 들어설 부지는 현재 공단본부에서 8분거리에 떨어진 지면적 15240.7㎡(4610평)에 달하는 부지다.

이번 공고에 따르면, 공단이 측정한 공사비 규모는 737억원에 달한다. 공사기간은 착수일로부터 공휴일을 포함해 총차 300일이다.

한편, 앞서 공사를 진행 했던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제2청사는 지난해 연말 공사를 마무리하고 심평원 서울사무소 등 서울에 잔류하고 있던 심사평가원 본부 산하조직 및 직원들을 완전히 이전시켰다.

이재원 기자  jwl@bosa.co.kr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재원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