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의료 대표 뉴스 - 자매지 일간보사
상단여백
HOME 유관산업 식품
식품산업협회 이광호 상근부회장 임기 연장서면 정기총회, 비상근 부회장엔 박준 농심 대표 등 10명 재선임

[의학신문·일간보사=이정윤 기자] 한국식품산업협회(회장 이효율, 이하 협회)는 최근 정기총회를 열고 일부 임원을 개선하고 올해 사업계획 등을 확정했다. 

이번 총회는 당초 25일 더 플라자호텔에서 열릴 예정이었나 코로나19의 지역확산에 따른 참석자의 안전을 고려해 서면총회로 대체 진행했다.

이번 총회에선 임기 만료된 협회 이광호 상근부회장의 임기를 차기 상근부회장 선출 시까지 연장키로 결정했으며 비상근 부회장, 비상근 이사, 비상근 감사 등 비상근 임원을 재선임했다.

재선임된 비상근부회장엔 (주)농심 박 준 대표이사, 대상(주) 정홍언 대표이사, 동서식품(주) 이광복 대표이사, 롯데제과(주) 민명기 대표이사, (주)삼양사 송자량 대표이사, (주)오뚜기 이강훈 대표이사, (주)정식품 이순구 대표이사, (주)한국야쿠르트 김병진 대표이사, CJ제일제당(주) 강신호 대표이사, (주)SPC삼립 이명구 대표이사 등 10명이 승인을 받았다.

또 비상근이사로 남양유업(주) 이광범 대표이사, 롯데네슬레코리아(주) 강성현 대표이사, 롯데푸드(주) 조경수 대표이사, 매일유업(주) 김선희 대표이사, (주)보락 정기련 대표이사, (주)오리온 이경재 대표이사, (주)크라운제과 장완수 대표이사, (주)피엔에프에스 김홍규 대표이사, 해태제과식품(주) 신정훈 대표이사 등 9명이 다시 선임됐다.

비상근감사엔 (주)대평 김경재 대표이사, 일동후디스(주) 이준수 대표이사 등이다.

이와함께 식품안전과 식품산업 발전에 공헌한 유공자에 대해 정부포상(식품의약품안전처장 표창 4명, 농림축산식품부장관 표창 5명) 및 협회장 표창 (8명)을 수여했다.

식품의약품안전처장 표창은 씨제이제일제당(주) 남진숙 대리, (주)크라운제과 황인성 이사, 대상주식회사 신기용 과장, 관세법인 천지인 권혁대 대표이사 등 4명이 수상했으며 농림축산식품부장관 표창은 (주)매일유업 윤청후 책임연구원, (주)아워홈 이세표 팀장, (주)스타벅스코리아 이은정 부장, (주)연세유업 강석필 본부장, (주)자연과사람들 이종문 공장장 등 5명이 받았다.

이정윤 기자  jylee@bosa.co.kr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정윤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