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철수 협회장, 생산·공급자에 최대 물량 공급 당부

[의학신문·일간보사=김민지 기자] 대한치과의사협회(협회장 김철수, 이하 치협)가 개원가 치과의료용 마스크 공급 지원을 위해 정부와 민주당, 식약처, 생산자와 공급자를 연이어 만나며 협조를 구했다.

김철수 협회장은 지난 22일 세종시 중앙사고수습본부를 직접 방문해 이기일 관계기관지원반장(보건복지부 건강보험정책국장)과 면담을 갖은 데 이어 24일에는 국회 더불어민주당 대책위원회와 식품의약품안전처에 치과의료용 마스크 등 치과 감염관리용품에 대해 해외 수출제한, 공공유통 강제를 통한 의료기관 우선 공급을 요청한 바 있다.

또한 그는 지난 24일 유한킴벌리(대표 최규복) 본사를 방문해 최규복 사장을 만나 치과의료용 마스크 생산 확대와 치협을 통한 지속적인 긴급 물량 공급을 요청했다.

이에 최규복 사장은 “당장 공급대리점의 물량을 체크하고 마스크 생산량을 늘리기 위한 설비 증설을 신속히 검토하는 등 치과의료용 마스크 공급 확대를 위해 최대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김 협회장은 25일에는 임훈택 한국치과의료기기산업협회 회장을 만나 공급자 측의 최대한 치과의료용 마스크 물량 확보와 원활한 공급을 요청하며 공급자들이 국내외를 막론하고 원자재 및 완제품 확보에 나서 이번 위기 극복에 힘을 보태달라고 강조했다.

치협은 현재 중국산 마스크 원단 공급 대란에 따라 유한킴벌리, 치산협 등 삼자 간 협력적 관계 강화를 통해 치과 마스크의 원활한 공급이 이뤄질 수 있도록 마스크 생산·유통망을 최대한 확보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김 협회장은 “구매 비용에 구애받지 않고 최대한 비상구입선을 확보, 대구·경북지역 등 코로나19로 긴급한 물량 공급이 필요한 지역을 비롯해 회원들의 치과의료용 마스크 확보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