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의료 대표 뉴스 - 자매지 일간보사
상단여백
HOME 유관산업 식품
면역력 관심 고조 건강푸드 홍보 주력코로나19 영향 면역력 향상 도움 주는 음식 관심 증가

[의학신문·일간보사=이정윤 기자] 코로나19가 지속되면서 바이러스 예방법과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신체의 면역력 향상에 도움을 주는 음식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실제 영양소가 풍부하고 면역력 강화에 도움이 된다고 많이 알려진 전통 발효식품의 판매율이 증가하기도 하면서 유통업계에선 면역력 향상에 도움을 주는 메뉴 알리기에 적극 나서고 있다.

디딤이 운영하는 해산물 전문점 ‘연안식당’에서는 겨울 제철 식재료이자 면역력에 도움을 주는 꼬막을 활용한 메뉴를 선보이고 있다.

꼬막에는 양질의 단백질과 필수아미노산, 철분 등 다양한 영양소가 함유되어 있는데 이 중 핵산과 아연이라는 성분이 신진대사 촉진, 손상된 유전자 회복, 면역력 강화에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다.

설렁탕 브랜드 ‘한촌설렁탕’은 영양소가 풍부한 재료들을 모아 만든 '한촌탕'이란 메뉴로 고객들의 건강관리에 도움을 주고 있다.

‘한촌탕’은 단백질, 비타민, 철분, 아연 등의 영양소가 들어간 소고기를 비롯해 마늘, 버섯, 대추 등 면역력 증진에 효과가 있다는 식재료를 활용한 보양 설렁탕이다. 다양한 식재료가 들어간 만큼 일반 설렁탕 보다 건강하고 푸짐하게 즐길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이마트24’에서는 면역력 강화에 도움을 주는 건강 음료 제품인 ‘스무디킹 콤부차’를 최근 선보였다.

‘스무디킹 콤부차’는 홍차나 녹차를 유기농 사탕수수 원당으로 발효시켜 만든 탄산발효음료로 발효 과정에서 장내 유익균 생성에 도움을 주는 프로바이오틱스가 생성돼 면역력 강화와 소화기능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식품유통업계 관계자는 “최근 코로나19의 영향으로 내 몸은 내가 지키자라는 인식이 강해져 건강식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며 “유통업계에선 몸의 건강과 면역력 향상에 도움을 주는 메뉴 및 제품을 알리는 건강 마케팅으로 고객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고 말했다.

이정윤 기자  jylee@bosa.co.kr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정윤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