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학신문·일간보사=이상만 기자] 서울김포공항 우리들병원(병원장 백운기)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산 방지를 위해 긴급 대응에 나섰다.

서울김포공항 우리들병원 직원이 체온측정과 해외 출입국에 대해 설문조사 하는 모습.

서울김포공항 우리들병원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에 대비하기 위해 1월 27일부터 입원환자의 면회를 전면 제한하고, 2월 1일부터 중앙 출입문을 제외한 모든 출입구를 통제하고 있다.

병원을 방문하는 모든 내원객에 대하여 중앙 출입문의 독립된 공간과 병원 외 별도의 대기실을 마련하여 체온측정 및 해외 출입국 여부를 확인하고 있으며, 손 소독을 실시하고 마스크 착용을 권장하여 강도 높은 대응을 통해 철저한 감염관리를 시행하고 있다.

또한 내원객이 많은 병원로비와 엘리베이터를 매일 소독하여 환자안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서울김포공항 우리들병원은 김포공항내에 위치하는 위치적 특성으로 인해 항상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와 같은 신종감염병에 대비, 매년 감염예방 관리활동을 전 직원에게 교육하고 위기사항에서 부서별 역할을 부여하여 유기적으로 대응 태세를 갖춰왔다.

백운기 병원장은 “ 코로나바이러스로 불안해 하는 지역주민들이 안심하고 병원을 이용할 수 있도록 빠르게 변화하는 상황에 맞춰 신속한 대응과 적극적인 감염예방 활동으로 환자안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