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의료 대표 뉴스 - 자매지 일간보사
상단여백
HOME 유관산업 식품
'싱가포르 비타푸드' 참가기업 모집건기식협회, 9월 중순 개최-부스임차료 등 현지 운영비 지원

[의학신문·일간보사=이정윤 기자] 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회장 권석형, 이하 건기식협회)는 올해 9월 23일부터 이틀 간 싱가포르에서 열리는 ‘2020 싱가포르 비타푸드 아시아’ 박람회에 참가할 기업을 모집한다.

건기식협회는 중소기업중앙회가 선정한 2020 싱가포르 비타푸드 아시아 수출 컨소시엄 주관단체 자격으로, 오는 3월 13일까지 건강기능식품 관련 총 10개 기업을 모집하고 동 박람회 내 공동한국관을 구성 및 운영할 계획이다.

참여기업에는 영문 카탈로그 제작부터 시장조사·수출컨설팅 등 사전 준비와 부스임차료·등록비·통역비 등 현지 운영비를 지원한다.

이외에도 오는 11월 현지 바이어들을 국내에 초청해 후속 상담회를 열어 실질적인 비즈니스 매칭이 이어질 수 있도록 돕는다.

박람회 참가는 관련 중소기업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고, 오는 3월 13일까지 중소기업 해외전시포털을 통해 참가신청하면 된다.

건기식협회 관계자는 “국내 건강기능식품에 관한 글로벌 수요가 높아짐에 따라, 해외 박람회 진출 니즈를 가진 기업들도 많아지고 있다”면서, “저명한 글로벌 식품분야 박람회에서 한국관을 선보이게 된 만큼, 주관단체로서 책임감을 갖고 우리 중소기업들의 선전을 적극 도울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건강·의약·영양학 관련 B2B 중심 전시회 전문 정보 서비스사인 Informa PLC가 주최하는 이번 박람회는 글로벌 식품 산업 트렌드를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는 대표적 행사다.

지난 해 78개국에서 380여 업체가 참가했으며, 높은 계약 성사율을 근거로 아시아권 바이어 발굴 및 시장 진출의 발판으로 평가 받고 있다.

이정윤 기자  jylee@bosa.co.kr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정윤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