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개 용량으로 제품군 구성, 처방·조제·복용 편의성 강화

[의학신문·일간보사=김영주 기자]부광약품 씬지로이드는 지난 수십년 간 국내에서 판매된 갑상선호르몬제이다. 지난 해 0.025/0.112/0.2mg의 3개 용량을 추가 발매하면서 총 7개 용량으로 환자들의 복용 편의성을 개선시킨 바 있는데, 최근 0.0375mg을 발매함으로써 총 8개 용량 체제를 구축하게 됐다.

부광 씬지로이드 0.0375mg

갑상선기능저하증 환자, 또는 갑상선절제술을 받은 환자들에게 있어 갑상선호르몬을 보충해 주는 치료는 생존에 있어 필수적이다.

또한, 갑상선호르몬제는 호르몬제라는 특성 상 환자의 혈중 수치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해 세밀한 용량을 처방해 주어야 한다. 환자들은 사소한 용량 차이에도 이상반응 등의 불편함을 느끼는 문제가 있기 때문이다.

이러한 상황에서 부광약품은 글로벌 시장에 발맞춰 총 8가지 용량을 발매함으로써 세부 용량 조절의 필요성을 느끼는 의사와 환자들의 기대에 부응할 수 있게 됐다. 특히 이번에 발매된 0.0375mg을 통해 분할의 필요성이 사라졌다는 점에서 조제 과정에서의 불편함도 사라질 것으로 기대된다.

부광약품 관계자는 “최근 0.0375mg이 최종적으로 발매되면서 의사들이 처방할 때, 약사들이 조제 및 복약지도할 때, 환자들이 복용할 때의 불편함이 모두 해소될 수 있다”면서 “앞으로도 모두를 만족시킬 수 있는 약제 개발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현재 부광약품은 가장 다양한 갑상선질환 치료제를 제조, 판매 중이다. 갑상선기능저하증 치료제로는 씬지로이드정과 콤지로이드정, 갑상선기능항진증 치료제로 메티마졸정과 안티로이드정이 있으며 해당 제품들은 효과와 안전성에 있어서 수십년 간의 오랜 처방 경험이 누적되어 있는 검증된 약제 이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