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학신문·일간보사=김상일 기자]아직 기온은 한 겨울이다. 피부 역시 한 겨울을 나느라 고생 중이지만, 곧 다가올 봄을 위한 준비를 늦출 수는 없는 법. 봄이 오면 누구나 화사하고 생기 넘치는 피부로 봄을 맞이하고 싶다. 겨울을 나며 거칠어지고 건조해졌던 피부가 노화의 결과를 보이지 않도록,봄맞이를 위해서는 ‘항산화’가 필요하다. 내 피부의 봄날을 되찾아줄 항산화 제품들은 무엇이 있을까?

봄을 맞아 화장대를 정리하기 시작하는 요즘, 거울을 보니 부쩍 내 얼굴이 칙칙하고 푸석푸석하게 느껴진다면 모델링 마스크의 도움을 받아보자. 집에서도 마치 에스테틱에서 관리 받은 듯 강력한 항산화 효과를 내는 모델링 마스크 하나면 금세 맑고 촉촉한 피부로 거듭날 수 있다.

AHC '딥 케어 랩핑 그린 마스크'는 지리산 수제 녹차의 항산화 성분을 담은 고농축 앰플 1병을 마스크 1장에 고스란히 담은 ‘붙이는 모델링 마스크’이다. 에스테틱에서 영양의 흡수와 피부 진정을 위해 사용하는 모델링 마스크를 붙이는 마스크 1장으로 만들어, 녹차 가루와 물을 이용해 번거롭게 팩을 만들지 않아도 집에서 혼자서 간편하게 할 수 있다.

한정된 기간에만 채취할 수 있는 귀한 지리산 수제 녹차를 무려 68.9%나 함유하고, 100일 동안 자연발효한 녹차꽃추출물, 순도 100% 녹차씨 오일, 녹차 명인이 길러낸 순수 녹차추출물등을 함유해 뛰어난 항산화 효과로 피부를 맑고 투명하게 가꾸어준다.

봄맞이 핑크빛 립스틱은 사고 싶은데, 입술이 겨울철 건조했던 날씨로 인해 생기를 잃었다면 지금이라도 케어에 신경 써줘야 한다. 입술은 피지선이 없기 때문에 다른 피부보다 늘 수분이 부족해 그대로 방치하다간 노화에 가속도가 붙을 수밖에 없다.

항산화 성분이 함유된 제품으로 건강한 입술을 되찾아보자. 촉촉하고 윤기를 머금은 듯한 건강한 입술은 한층 더 어려 보이는 인상을 만들어준다.

조말론 런던 ‘비타민 E 립 컨디셔너'는 항산화 효과가 뛰어난 것으로 잘 알려진 비타민 E 성분을 함유한 립밤이다. 뛰어난 바람이나 추위에 건조해진 입술에 영양을 공급하여 촉촉하게 케어해 준다. 피부 재생기능과 피부 보호 기능이 뛰어나 건조하고 갈라진 입술을 진정시키고, 멘톨이 살짝 가미되어 생기 있는 입술을 연출해준다.

겨울 내내 상대적으로 노출이 적은 바디 피부는 관리에 소홀한 경우가 많다. 봄이 되면 얇아지는 옷차림 탓에 이제 바디 피부도 관리에 나서야 할 시기가 온 만큼 각별한 항산화 케어가 필요하다.

겉으로 드러나는 얼굴이나 손만큼 충분한 수분을 공급받지 못했기 때문. 나도 모르는 새 예민하거나 건조한 피부로 바뀌었다면, 그만큼 급격히 피부 노화가 진전되었다는 뜻이다. 더 늦기 전에 강력한 항산화 효과와 진정 효과를 동시에 함유한 제품으로 바디 피부에 응급 케어를 해주자.

모로칸오일 '바디 버터 프래그런스 오리지날'은 항산화 작용을 하는 아르간 오일과 피부를 촉촉하고 부드럽게 유지해주는 시어, 코코아, 망고 버터가 함유되어 있다.

이 밖에도 피부를 진정시켜주는 석류와 올리브, 아보카도,스쿠알렌 등 최고급 원료에서 추출한 풍부한 영양 성분이 피부 깊숙이 침투해 수분과 영양을 공급한다. 농축 제형임에도 흡수가 빨라 사용 후 끈적이지 않는 산뜻한 사용감이 특징이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