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의료 대표 뉴스 - 자매지 일간보사
상단여백
HOME 유관산업 식품
'건강+맛' 동시 챙기는 스퀴즈식품 뜬다시간 쫓기는 직장인 바로 짜서 섭취-한끼·간식·숙취해소 다양

[의학신문·일간보사=이정윤 기자] 직장인 사이에서 장소와 시간에 구애 없이 간편하게 섭취해 건강과 맛을 동시에 챙길 수 있는 ‘스퀴즈 식품’이 주목받고 있다.

잦은 신년 모임, 연말 정산, 예년보다 이른 설 등이 업무와 겹치면서 연초부터 바쁜 일과로 균형 잡힌 음식 섭취가 어려워졌기 때문이다.

식품업계는 포만감을 줘 삼시 세끼로 섭취 가능한 제품부터 다양한 맛으로 입맛을 살려주는 간식, 가방에 간단하게 챙겨 바로 짜서 먹는 숙취해소 제품 등 다양한 상황에 맞춰 간편하게 짜서 먹을 수 있는 스퀴즈 식품을 선보이고 있다.

바쁜 업무로 제대로 된 식사를 하기 어렵다면, 허기진 배를 채울 수 있는 빵 등을 섭취해 잠시라도 허기를 달래는 것이 좋다.

복음자리의 ‘바로 짜먹는 잼’ 시리즈는 디저트 위에 바로 짜서 먹을 수 있는 제품으로 간편하게 달콤한 과일맛 디저트를 즐길 수 있다.

딸기, 블루베리, 망고, 사과버터와 자두잼으로 구성됐고 과일 함량을 높여 총 5가지 과일 본연의 달콤한 맛과 향을 느낄 수 있다.

튜브형 용기로 제작돼 스푼이나 나이프 없이 디저트 위에 바로 짜서 먹을 수 있는 제품으로 직장인, 1인 가구, 아이가 있는 가족 등이 사용하기 좋다. 

직접 다양한 맛의 디저트를 만들어 먹는 것도 좋지만, 이동 중에 섭취해야 한다면 물만 부어 바로 짜서 먹을 수 있는 제품이 유용하다.

본아이에프 ‘차곡차곡 시리즈 2종’은 국내산 원료를 사용한 곡물 분말 제품으로 물이나 우유 등을 부어 언제 어디서든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제품이다.

100% 순수 곡물로 포만감을 높여 한 팩 섭취로도 식사 대용이나 영양 간식으로 적합하다.

차곡차곡 서리태’와 ‘차곡차곡 귀리’ 2종으로 구성됐고 차곡차곡 서리태는 3대 블랙 푸드인 서리태, 흑미, 검정깨에 천연감미료인 코코넛슈가를 더해 보다 건강한 단맛을 느낄 수 있다.

잦은 신년회 모임으로 연속적으로 술자리를 참석하게 된다면 숙취가 심해질 수 있다. 음주 전 후로 물을 많이 마셔주거나 숙취해소제의 도움을 받는 것이 좋다.

최근 광동제약은 휴대가 간편하며 스틱포 타입으로 짜먹는 숙취해소제 ‘광동 헛개파워 찐한포 알바린’을 선보였다.

개당 15㎖ 용량으로 편리하게 휴대할 수 있고 물 없이 짜먹을 수 있어 음주 전후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다.

제품의 주원료는 알바린농축액과 헛개나무열매 추출농축액이다.

업무 스트레스 등으로 인해 가짜 배고픔을 느끼거나 입이 심심하다면 바로 짜서 먹을 수 있는 간식도 눈길을 끈다.

오뚜기 ‘젤리틱 젤리’는 언제 어디서든 간편하게 젤리의 씹는 식감을 즐길 수 있는 스틱형 젤리 제품이다.

대중적으로 인기가 많은 과일을 활용해 복숭아, 오렌지, 패션후르츠, 깔라만시 맛 4종으로 출시됐다.

높은 과즙 함량과 탱글한 식감의 상큼한 젤리로 스틱 1개당 하루 비타민C 일일 권장량의 50%가 함유돼 있다. 풍부한 과일 맛의 디저트로 일상 속에서 손 쉽게 과일 젤리의 탱글함을 맛볼 수 있다.

코카-콜라사 환타의 ‘환타 프로즌 오렌지’는 상큼한 오렌지향의 환타를 슬러시처럼 얼려 먹는 제품이다.

냉동실에서 얼린 뒤 녹여 먹는 음료 제품으로 손으로 주물러 녹여 먹으면 환타의 달콤하고 상큼한 맛과 아삭하게 씹히는 얼음 알갱이로 색다른 식감까지 즐길 수 있다.

제품 패키지 전면에 환타를 얼린 듯한 시원한 얼음 이미지를 시각화해 제품 특유의 시원한 청량감을 살렸다.

크라운제과 ‘짜먹는 홍삼양갱’은 맛과 건강을 동시에 고려한 홍삼맛 양갱이다. 이지컷(easy cut) 방식으로 끝부분을 떼어내고 위로 올려 먹을 수 있다.

효능 좋은 6년근 홍삼과 십전 대보탕에 들어가는 11가지 주요 약재를 넣었고 타우린(249㎎)을 추가해 피로회복 효과를 높였다.

이정윤 기자  jylee@bosa.co.kr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정윤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