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IFU로 수술 없이 주름과 탄력 개선…플라즈마+초음파 유효 성분 흡수 촉진 효과 향상 주목

[의학신문·일간보사=오인규 기자] 메디컬 에스테틱 전문기업 하이로닉(대표 이진우)이 아름다움의 새 기준이 되고 있는 어려보이고 싶은 마음을 담은 ‘안티에이징’을 위한 리프팅 시술에 특화된 기술력과 피부 탄력 및 보습 개선을 돕는 의료기기 제품군을 통해 개원가를 중심으로 입소문을 타며 인정받고 있어 주목된다.

피부 문제가 발생하면 흔히 직접적으로 약물을 피부층에 전달해 주는 방법으로 즉시 피부가 촉촉해지고 톤이 정돈되면서 탄력적인 피부 개선 효과를 기대할 수 있지만, 시술 직후 바늘 자국이 남고 일정 부분의 회복시간이 필요하며 동시에 직접적으로 바늘이 피부 속을 침투 되므로 동반되는 통증 부담감에 쉽게 선택하기 어려울 수 있다.

하이로닉 더블로 골드 제품 이미지

최근 기능성 제품을 사용하거나 뷰티 디바이스로 매일 관리해주는 등 홈 케어도 인기를 끌고 있지만 개인 노력만으로는 한계가 있어 근본 고민을 해결해주기는 어렵다. 이런 가운데 하이로닉은 동양인 피부에 잘 맞아 적은 횟수로도 확실한 리프팅과 타이트닝 효과를 주고 적은 통증으로 유효 성분 흡수를 극대화할 수 있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라인업을 두루 갖췄다는 평가다.

먼저 대표 제품인 ‘더블로 골드 리프팅’은 고강도 집속초음파인 HIFU(High Intensity Focused Ultrasound)를 이용해 수술 없이 주름과 탄력 개선에 효과가 높은 시술이다.

HIFU를 피부 진피층 부터 피부 표면 아래 3~4.5mm 깊이의 SMAS층까지 전달해 열 응고점을 생성하고 처져 있던 피부 조직을 수축시켜 리프팅 효과를 선사한다. 뿐만 아니라 콜라겐 재생에도 도움을 주어 피부 탄력 개선에 시너지를 기대할 수 있다.

미엘르의원 황준영 원장은 “더 나이 들어 보이게 하는 얼굴 탄력 저하나 처진 볼·팔자 주름·이중턱 등 혼자서는 관리하기 어려운 피부가 고민이었다면, 더블로 골드가 해답이 될 수 있다”며 “1.5mm, 3.0mm, 4.5mm 피부 깊이 별로 시술이 가능해 피부 겉과 속의 탄력을 모두 잡아줘 시술 후 보다 탱탱해진 피부를 즉시 경험할 수 있다”고 반겼다.

더블로 골드는 시간이 지날수록 자연스러우면서도 극대화된 리프팅 효과를 누릴 수 있고, 그 효과가 최대 6개월 간 지속돼 환자들의 시술 만족도가 높다. 또한 300샷 기준 8분대의 빠른 시술 시간으로 효율적 관리가 가능하며, 시술 후 붓기가 있을 수 있지만 금방 가라앉아 짧은 회복 시간으로 일상생활에 복귀할 수 있어 바쁜 현대인들에게 적합한 시술로 손꼽힌다.

포에버의원 백기석 원장은 “더블로 골드 리프팅 시술은 환자의 피부 타입은 물론 선행됐던 시술들의 이력과 간격에 따라 진행돼야 하므로 충분한 상담은 필수”라며 “초음파를 이용한 더블로 골드 리프팅만으로도 즉시 탱탱해지는 탄력 개선 효과를 볼 수 있지만 실리프팅·에어젯·쁘띠 시술 등이 추가되면 더 큰 효과를 볼 수 있다”고 강조했다.

‘플라소닉’ 초음파 시너지, 유효성분 투과율 4배 향상

하이로닉 플라소닉 제품 이미지

한편 하이로닉의 ‘플라소닉’은 플라즈마와 초음파 에너지의 시너지 효과는 물론 한 대의 장비로 각각 두 가지 효과를 동시에 누릴 수 있는 점이 큰 특징이다.

플라즈마는 우주의 99%를 차지하는 물질로 고체, 액체, 기체에 이어 이온화된 제4의 물질 상태로 오로라나 번개 등 자연 현상에서 쉽게 관측될 수 있는 자연발생 에너지로 발생한 이온은 아주 미세한 사이즈로 피부 속에 침투한다.

이 과정으로 플라즈마는 피부 살균부터 세포 사이를 미세하게 열어주는 역할을 촉진하고 이 단계에서 유효성분을 도포하게 되면, 피부 속으로 더욱 빠르고 정확하게 흡수 전달돼 즉각적인 피부 상태를 업그레이드 시켜줄 수 있다. 여기에 안정적인 3Mhz 초음파는 유효 성분의 흡수를 촉진하는 역할 추가로 진행하여 더블 이펙트를 기대할 수 있다.

대한피부과학연구소에서 2018년 6월 25일부터 7월 27일까지 진행된 테스트 결과 플라소닉 기기 처리에 의한 지표성분 ‘Niacinamide’ 생체 외 피부흡수 시험결과 플라소닉의 플라즈마를 처리한 피부는 무처리 대조군 피부에 비해 투과율이 4.66배 높은 것으로 나타나 유효성분의 피부 투과를 촉진하는 효과가 입증됐다.

산타홍의원 홍종욱 원장은 “적은 통증으로 피부에 유효 성분 흡수를 극대화할 수 있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플라소닉은 5가지 모드와 5가지 에너지 레벨을 피부 특성에 맞게 조절할 수 있어 환자 ‘맞춤형’ 피부 관리를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며 “통증이 거의 없어 기존 쁘띠 시술의 효과와 만족도를 동시에 올릴 수 있는 똑똑한 시술”이라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