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의료 대표 뉴스 - 자매지 일간보사
상단여백
HOME 의원·병원 개원가
강릉시의사회, 의협회관 신축기금 1천만원 쾌척신형직 회장, “시공사 선정 조속 추진돼 하루빨리 의협회관 완공되길”
 

[의학신문·일간보사=김현기 기자] 대한의사협회(회장 최대집)가 최근 용산구청으로부터 회관 신축 관련 건축허가를 받은 이후, 의료계 단체들이 연이어 신축기금 납부 행렬에 동참하고 있다.

 최근 정형외과의사회(회장 이태연)가 1000만원을 기부한데 이어 강릉시의사회(회장 신형직)도 의협회관 신축기금 마련에 힘을 보태기 위해 나섰다.

 신형직 강릉시의사회장은 지난 16일 강릉역 앞에서 의협회관 신축기금 1000만원을 박홍준 회관신축추진위원장(서울특별시의사회장)에게 전달했다.

 이날 신형직 강릉시의사회장은 “의협회관은 의사회원들의 상징이다”라며 “둉료와 선후배 의사들이 새롭게 탄생할 의협회관을 보면서 으사라는 직업에 더욱 자부심을 가졌으면 한다”고 말했다.

 또 신 회장은 “시공사 선정 등 회관 신축을 위한 향후 일정을 조속히 추진해 하루빨리 의협회관이 완공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이에 박홍준 회관신축추진위원회 위원장은 강릉시의사회 측에 “의협회관이 13만 의사의 상징, 나아가 의사의 자존심이자 희망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회관 신축 추진에 전력을 다하겠다”고 화답했다.

 한편 이날 신축기금 전달식에는 박홍준 위원장과 강릉시의사회 신형직 회장, 김남동 전 회장, 정일형 총무이사, 서울시의사회 홍성진 공보부회장, 김성배 총무이사, 의협 조승국 공보이사가 함께 했다.

김현기 기자  khk@bosa.co.kr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현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