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의료 대표 뉴스 - 자매지 일간보사
상단여백
HOME 단신 병의원
경기도의사회 '2020년 신년회' 개최새해 덕담 나누고 회무발전 다짐

[의학신문·일간보사=이재원 기자]경기도의사회(회장 이동욱)는 1월 14일 저녁 서울의 한 음식점에서 제34대 경기도의사회 신년회를 개최했다. 신년회에는 경기도의사회 회원, 도내 시군 의사회장, 고문 등 30여 명이 참석해 새해 덕담을 나누고 화합을 다졌다.

 이날 이동욱 회장은 새해 인사에서“국가적으로나 의료적으로 매우 어려운 시기이다. 이렇게 어려울 때일수록 지혜가 필요하다. 오늘 참석하신 여러 고문님의 삶의 지혜를 듣고 배워서 어려운 시대를 헤쳐나갈 수 있도록 하자”고 말했다.

경기도의사회 2020 신년회

이 회장은 또 “제34대 경기도의사회는 출범 당시부터 늘 회원들과 함께하겠다는 기조로 회무를 진행했으며, 올해는 그러한 기조를 더욱 견고하게 완성하는 해로 삼겠다.”면서 “회원들이 진료실에서 어려운 일이 생기면 주저하지 말고 경기도의사회에 상의하는 것이 일상화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경기도의사회의 오랜 역사에 반해 지금까지 그 위상에 걸맞은 언론매체가 없어서 아쉬움이 있었다.”라며 “이에 경기도의사회의 다양한 소식과 회원들의 목소리를 전할 수 있는 인터넷신문 ‘경기메디뉴스’를 지난해 말 창간했으며, 인터넷신문을 통해 경기도의사회의 위상을 더욱 높일 것”이라고 전했다.

끝으로 이 회장은 경기도의사회 회원들이 공공의사 부문에 많이 진출할 수 있도록 주력하겠다고 밝히면서 회원들의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이어 경기도의사회 이태영 고문, 반승일 고문, 조규홍 고문도 “단합된 경기도의사회를 만들어 나가자”는 덕담을 하여 참석자들의 큰 박수를 받았다.

한편 신년회에서는 2020년 경기도의사회 회무 보고도 이어졌다. 강봉수 총무부회장은 회무 보고를 통해 ‘회원의, 회원에 의한, 회원을 위한 제34대 경기도의사회’를 2020년 최우선 목표로 삼고 회원들의 권익 향상에 주력하겠다고 밝혔다.

이날 신년회는 피상순 안산시의사회장, 임동권 파주시의사회장, 이협 하남시의사회장, 차형기 군포시의사회장 등의 신념 덕담과 기념촬영을 끝으로 마무리됐다.

이재원 기자  jwl@bosa.co.kr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재원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