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통과 화합으로 결속해 행복한 약국환경 만드는데 최선 다 할것”

대구 서구약사회 제39차 정기총회 모습

[의학신문·일간보사=박재영 기자] 대구광역시 서구약사회(회장 이승재)는 지난 11일 호텔라온제나 5층 아모르홀에서 제39차 정기총회를 열고 ‘소통과 화합 통해 행복한 약국환경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할것’을 다짐했다.

이날 황인석 총무이사의 사회로 시작된 총회는 먼저 내빈소개에 이어 회 발전에 기여한 공로가 많은 대내외 유공인사에 대한 시상이 있은 다음 서구청장을 대신한 이희숙 보건소장에게 관내 어려운 학생에게 주어질 장학기금을 전달했다.

김태일 총회의장은 개회사에서 “사회는 불신과 정국 불안으로 인해 여러 가지 힘든 일을 겪고 있다. 약사회를 중심으로 회원간의 확고한 신뢰와 끊임없는 소통과 화합으로 단결된 약사회가 되어야 한다.”며 회원들의 참여를 강조했다.

김 의장은 이어 “지금 내 곁에 있는 사람을 위해 좋은 일을 하는 의식과 마음을 먼저 가져야 할 것이다”며 “좋은 사람을 찾지 말고 좋은 사람이 되어주고, 무엇인가를 바라지 말고 먼저 베풀어야 한다며, 우리 서로가 얼마나 소중한 존재인가를 함께 생각하고 공유해 나가자”고 말했다.

이승재 대구 서구약사회장

이승재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지난 한 해 동안 집행부는 각종 대내외 현안에 잘 대처해 나갈 수 있도록 항상 적극적인 협조와 성원을 보내주신 회원님들께 먼저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고 전하고 “요즘 약국가는 전반적인 경기하락과 과도한 경쟁으로 모두가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불법과 편법적인 상행위를 거대자본과의 야합으로 약국 개설이 독버섯처럼 전국적으로 확산되고 있는 상황에서 일반 선량한 회원들에게 피해와 박탈감을 더해주고 있다”며 약국가의 어려움을 토로했다.

이 회장은 이와 함께 “이러한 가운데 모호 한 약사법으로 인해 피해 또한 적지 않다며, 한약사 약국에서 일반의약품을 팔고 있는 문제가 대구에도 심각하다.”고 우려하고 “이런 불·탈법적인 일들이 나쁜 선례가 되지 않도록 우리회원 모두가 한마음 한뜻으로 막아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진 본회의에서는 차기 이월금으로 849만 여원을 두고 결산된 4,269만 여원의 2019년도 일반회계 세입세출 결산과 6,821만 여원의 장학회기금 운용 결산 등 부의 의안은 이의 없이 원안대로 승인했다.

또 이와 함께 부의된 2020년도 사업계획과 이를 뒷받침하는 4,000만 원의 예산안은 원안대로 통과 시키고, 각 위원회별 예산 편성은 집행부에 위임하여 초도이사회서 심의 확정키로 했다.

정기총회 개회식에는 조용일 대구시약회장과 회장단 및 상임이사, 각 구군 약사회장, 최은숙 시약 총회부의장, 구본호 시약 자문위원, 이희숙 서구보건소장을 비롯한 이병규 대경의약품유통협회 부회장, 김종일 대경제약협의회장 등 많은 내빈이 함께 했다.

한편 이날 총회 시상엔 △대구시약사회장 표창=오영주(최약국) △서구청장 표창=김정현(신성약국) 양홍석(메디칼현대약국) △서부경찰서장 표창=권원규(새솔약국) 박선윤(제일약국) △서구약사회장 감사패=김동배(종근당제약) 권혁주(서부경찰서) △서구약사회장 표창=윤지은(진약국) △공로패=정영민(전· 서구약사회장) 등이 수상했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