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홍걸, 정봉주와 함께 북콘서트 – 영상통해 의료나눔 열정에 감탄과 찬사

[의학신문·일간보사=차원준 기자] 서정성 광주 동남갑 국회의원 선거 더불어민주당 예비후보인 문재인대통령 직속 국가균형발전위원회 국민소통특별위원(아이안과 대표원장)이 11일 출판기념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광주지역 보건의료계 인사로는 더불어민주당 이용빈 광주광역시 광산구(갑) 지역위원장에 이어 두 번째다.

서정성 문재인대통령 직속 국가균형발전위원회 국민소통특별위원 출판기념회

출판기념회에는 정세균 국무총리 후보자를 비롯해, 더불어민주당 설훈 최고위원, 박광온 최고위원, 안민석 국회의원과 박원순 서울특별시장,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오거돈 부산광역시장 등이 축하 영상과 메시지를 보내와 서정성 특별위원의 폭넓은 정계 인맥을 여실히 보여 줬다. 주진우 기자, 방송인 배칠수, 정현애 (사)오월어머니집 이사장, 장경태 더불어민주당 청년위원장 등 방송, 시민사회를 대표하는 인물들의 축하 영상도 이어졌다.

특히 영상메시지에서는 서정성 위원이 국내와 해외의료봉사 또 북한주민 의료봉사 등 나눔활동에 대한 열정에 감탄과 찬사를 보내고 이제 더 큰 곳에서 봉사활동을 하길 기원했다.

이형석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 이개호 국회의원, 송갑석 더불어민주당 광주시당위원장, 장휘국 광주광역시 교육감, 김병내 남구청장, 서대석 서구청장, 김동찬 광주시의회 의장, 구충곤 화순군수, 민영돈 조선대총장, 정종훈 조선대병원장, 이명자 오월어머니집 전)관장, 양동호 광주시 의사회장, 오광춘 광주전남 장로회장, 성현출 광주시 문화예술회관장 등이 참석했다.

서정성 출판기념회 북콘서트 모습

기존 출판기념회의 형식을 넘어 북콘서트 형식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의 게스트로는 김대중 전 대통령의 삼남 김홍걸 민족화해협력국민협의회 대표상임의장과 정봉주 전 국회의원 그리고 진희관 인제대 통일학부 교수가 출연해 웃음을 자아내면서도 통일에 대한 깊이있는 토론이 진행됐다.

김홍걸 의장은 “서정성 위원과 함께 북한을 방문해 남북 교류사업을 추진했다. 서 위원은 누구보다도 통일에 대한 뜨거운 심장을 가진 분이다”고 말했으며, 진희관 교수는 “서 위원이 쓴 ‘더 나은 미래, 통일’은 서 위원의 통일에 대한 철학을 담은 책으로 이미 8개월전에 완성해 미리 보여준 의미있는 책이다”라고 강조했다.

서 위원은 의료봉사와 남북관계 개선을 위해 북한을 15차례 방문했으며 인제대학교 대학원 통일학과 박사과정에 재학 중인 복지·통일전문가다. 그는 자신의 저서 ‘더 나은 미래, 통일’에 문재인 정부의 주요 국정과제인 한반도의 평화정착과 통일에 관한 방법론을 담았다.

사)아시아희망나무 이사장과 안과의사로서 베트남, 라오스, 캄보디아, 미얀마 등지에서 활발하게 의료봉사를 펼친 인물로 정평이 나 있다. 식전행사에서는 그가 추진한 ‘다문화이주여성 친정보내기’ 사업을 통해 인연을 맺은 베트남 여성들이 베트남 전통공연을 펼쳐 이목을 끌었다.

전남 강진 출생으로 문성고등학교를 졸업하고 조선대 의학박사와 광주대 사회복지학 박사를 졸업했다. 대표경력은 △더불어민주당 국민통합위원회 부위원장 △민족화해협력범국민협의회 의료보건위원장 △광주광역시 남구의사회장 △조선대학교 총동창회 상임이사 △문성고 총동문회장△아이안과 대표원장(진월점, 금호점, 나주점, 영산포점) 등이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