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학신문·일간보사=김상일 기자]한국의약품유통협회가 공정하고 합리적인 의약품 유통 시장 형성을 위해 올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국의약품유통협회 조선혜 회장은 2020년 신년사에서 “올해도 의약품유통업이 그 역할과 가치를 제대로 인정받는 환경조성과, 불공정하고 불합리한 약업계 풍토를 개선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지속할 것”이라며 “공정성과 합리성을 꾸준히 어필하면서, 기울어진 운동장을 바로 잡는 노력에 더욱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조선혜 회장은 “작년 의약품유통협회는 보건의료계 전반에 걸쳐, 관련 단체. 기관들과의 소통을 통해, 의약품유통업계의 어려움과, 관계에서 오는 불합리함. 불공정성을 널리 알리고 이를 바로 잡으려는 노력을 지속 해 왔다고 자부한다”며 “하지만 여전히 의약품유통업계가 겪고 있는 어려움은, 좀처럼 개선되지 못하고 있는 게 사실이지만 유통업계를 바라보는 시각이 변화하고 있다는 긍정적 시그널은 감지 할 수 있었다”고 자평했다.

조선혜 회장은 “이러한 환경 조성은 유통업계의 역할과 가치를 제대로 발휘하는 모멘텀이 되는 것은 물론, 나아가 약사회, 제약바이오업계, 의료계를 향한 서비스 확대로 이어져, 헬스케어 업계 전반이 윈-윈 하는 결과를 가져올 것”이라고 밝혔다.

이와 함께 조선혜 회장은 내부적으로 안고 있는 문제에 대해서도 심각한 위기의식을 공유하고, 보다 투명하고 미래지향적인 영업 풍토를 조성하기 위해 각고의 노력을 기울여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를 위해 국민과 함께하는 다양한 인보사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사회 속으로 한 걸음 더 다가가는 의약품유통업계를 만드는 데도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조선혜 회장은 “2020년 경자년에는 우리 보건의료계가 갈등보다는 화합을 통해, 선진 보건의료체계를 갖춰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을 확보하는데 필요한 힘을 모을 수 있는 한 해가 되기를 기원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