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학신문·일간보사=김영주 기자]나노팜(대표 이승용)은 지난 8일 건국대 산학협동관에서 송년 피부강좌(사진)를 개최했다고 11일 밝혔다.

나노팜 피부강좌

겨울철 두피관리를 주제로 한 이날 피부강좌에서 나노팜 권흥주 부장은 “겨울철 두피관리는 ‘두피청결과 두피보습’이 제일 중요하다”며, “겨울철 건조한 날씨로 두피가 민감한 상태이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권 부장은 이어 국내 탈모시장에서 중추적 역할을 담당해온 나노팜의 헤어프로그램을 소개했다.

‘스탭1-클렌징 제품’으로는 ‘진크피 현탁액 약용샴푸’·‘댄테라피샴푸’ 등이 있고 ‘스탭2-트리트먼트 제품’으로는 ‘나녹시딜액(2%,3%,5% 일반의약품)’·‘프로좀에이액(0.02% 전문의약품)’ 등이 있으며, ‘스탭3-메인터넌스 제품’에는 ‘나노카퍼’·‘스칼프로’ 등이 있다.

특히 , ‘스칼프로’ 두피보호제는 신제품으로 천연생약제 12가지 성분을 저온추출법으로 추출한 제품으로 두피에 골고루 자주 바르면 건강한 모발 유지에 도움이 되다.

한편 이날 강좌에서는 피부미용관리사가 추천한 초빙강사 김혜지 실장(국제뷰티산업진흥재단)의 최신 화장품학과 기기학에 관한 핵심정리가 진행됐는데 김 실장은 “기초화장품은 수분과 유분 밸런스가 확실한 제품 선택이 중요하며, 갈바닉 마사지기를 이용 시 관리가 끝날 때 까지 고객을 살피는 습관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