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의료 대표 뉴스 - 자매지 일간보사
상단여백
HOME 정책·행정 식약처
임상시험 심사 담당 의사 최소 9명 채용식약처, 류마티스내과·신경외과 출신 우대-12월 말 최종합격자 발표

[의학신문·일간보사=이정윤 기자]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이의경)가 의약품, 바이오의약품, 의료기기 등 임상시험 심사를 담당할 의사(醫師)를 최소 9명 이상 채용한다. 

식약처 식품의약품안전평가원은 증가하고 있는 의약품·바이오·의료기기 및 첨단 융복합제품 수요를 고려한 허가·심사인력(임상시험 포함) 확대를 위해 공무직 심사관 채용시험을 공고했다.

식약처는 이번에 4개 분야에서 총 44명을 채용한다.

특히 임상시험 심사를 맡은 인력으로 의사를 9명 뽑는다.

지원자격은 전문의 경우 종양내과, 소화기내과, 심장내과 등이며 류마티스내과, 신경외과 또는 영상의학과 출신을 우대되고 일반의 중에서도 임상약리 전공의사가 우대받는다.

이와함께 의약품심사부(11명), 바이오생약심사부(1명) 분야에도 약학, 안약학, 수의학 등과 함께 의학 분야 출신이 채용분야에 포함돼 있어 의사 출신은 추가 채용될수 있다.

가장 많은 인력을 채용하는 의료기기심사부(13명) 채용대상은 전기전자공학, 소프트웨어공학, 컴퓨터 등과 함께 의과학, 의공학, 의학통계학 등이 채용분야에 포함됐다.

식약처는 서류전형 합격자를 대상으로 공직 가치관, 창의력, 논리성 및 전문지식 응용능력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는 면접시험을 실시해 12월말 최종 합격자를 발표한다.

식약처는 “3대 채용 목표인 ▲기회제공 확대 ▲공정‧투명한 절차 ▲역량 있는 인재 선발에 맞는 우수한 인재를 선발할 계획이며, 국민 건강을 책임질 유능한 인재들이 적극적으로 지원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응시 관련 자세한 내용은 식약처 우수인재채용시스템(mfds.go.kr/employ) 또는 나라일터(www.gojobs.go.kr)에서 확인하실 수 있다.

식약처는 이번 의료제품 심사분야 인력을 대규모로 채용하는 것은 해당업무가 급등하고 있는데 따른 것이라고 밝혔다.

식약처에 따르면 의약품 품목허가 등 의료제품 분야 민원이 꾸준히 증가해 지난해 처리한 민원은 1만 6,993건으로 2013년 4,465건에 비해 4배나 증가했다.

                                  <식약처 심사관 채용인력>

구분

부서명

등급

인원

채용분야

신규

임심시험심사TF

(의료기기 1명 포함)

가급

9

○전문의(종양내과, 소화기내과, 심장내과, (류마티스내과, 신경외과 또는 영상의학과 우대)

○일반의(임상약리 전공의사 우대)

의약품심사부

나급

4

○의학, 약학, 한약학, 한의학, 수의학, 생물학, 생명과(공)학, 화학, 생화학, 유기합성화학, 분석화학, 미생물학, 분자생물학, 유전공학, 독성학, 약물감시, 약물역학, 사회약학, 임상약학, 약동학 등 유사분야

다급

6

라급

1

바이오생약심사부

다급

1

○의학, 약학, 한약학, 한의학, 수의학, 생물학, 생명과(공)학, 생화학, 미생물학, 분자생물학, 유전공학, 분석화학, 면역학, 독성학 등 유사분야

의료기기심사부

나급

1

○(공통)전기·전자공학, 소프트웨어 공학, 컴퓨터공학, 통계학, 의학통계학, 생물통계학, 응용통계학, 전자계산학과, (응용)물리학, 의과(공)학, 생체공(재료)학, (생)화학, 화(공)학, (분자)생물학, 생명공학, 무기재료학, 물리학, 기계공학, 기계설계공학, 고분자공학, 금속공학, 신소재공학, 제어계측공학, 전파공학 등 유사분야 전공자

다급

7

라급

4

마급

1

육아대체인력

의약품심사부

다급

4

○의약품심사부 신규 채용분야와 동일

라급

2

바이오생약심사부

다급

3

○바이오생약심사부 신규 채용분야와 동일

의료기기심사부

라급

1

○의료기기심사부 신규 채용분야와 동일

이정윤 기자  jylee@bosa.co.kr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정윤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여백
인기기사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