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의료 대표 뉴스 - 자매지 일간보사
상단여백
HOME 유관산업 환경
영산강환경청, 섬진강 시인 김용택 홍보대사 위촉4일 진도 쏠비치리조트서 위촉식 - 섬진강 생태 우수성 널리 알려

[의학신문·일간보사=차원준 기자] 영산강유역환경청은 섬진강 사랑으로 유명한 섬진강 시인 김용택씨를 섬진강의 자연환경 보전을 위한 홍보대사로 위촉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섬진강 홍보대사 위촉은, 섬진강 주변 개발 압력에 대한 인식을 전환하고 아름다운 섬진강을 있는 그대로 지킬 수 있도록 보존하기 위해 추진되었다.

김용택 시인의 홍보대사 위촉식은 오는 4일 진도 쏠비치리조트에서 영산강유역환경청 홍보대사 명함 전달식을 시작으로, 청 직원들을 대상으로 한 ‘사랑하여 지켜내야 하는 섬진강’이라는 주제의 특강이 진행된다.

섬진강 홍보대사로 위촉된 김용택 시인은 추후 기업, 지자체 등 강연시 섬진강의 자연·수질 보전에 대한 홍보는 물론 영산강유역환경청의 주요시책 홍보, 공익활동 등에 참여하게 된다.

김용택 시인은 섬진강 홍보대사 위촉식 참석을 앞두고, “이제 환경부에서도 섬진강 홍보대사로 인정을 해준다 하니 너무나 기쁘다”며 “홍보대사가 아닐 때도 섬진강의 아름다움과 보전에 대해 항시 이야기하고 다녔는데, 홍보대사를 시켜준다 하니 더 열심히 이야기하고 다녀야겠다“ 고 소감을 밝혔다.

섬진강 연작으로 유명한 김용택 시인은 문학계에서 ‘섬진강 시인’으로 불리고 있으며, 시집으로 ‘섬진강’, ‘그 여자네 집’, ‘그래서 당신’ 등이 있으며, 최근 에세이집 ‘나는 당신이 어떤 사람인지 알면, 좋겠어요’를 출간했다.

환경부에서는 섬진강 보전의 가치와, 아름다움에 대한 김용택 시인의 인터뷰를 ‘우리강 톡톡’이라는 제목으로 유튜브 채널에 업로드하여 국민 누구나 쉽게 작가의 강연을 들을 수 있다.

김상훈 영산강유역환경청장은 “섬진강에서 자라고, 섬진강에 대한 글을 쓰며, 섬진강에서 살고 있는 김용택 시인께서 재능기부를 해 주시어 섬진강 홍보대사로 위촉하게 되었다.”며 “홍보대사 위촉을 계기로 지역사회에서 섬진강 보전에 대한 인식이 확대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차원준 기자  chamedi7@bosa.co.kr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차원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