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학신문·일간보사=오인규 기자] 한국의료기기산업협회(회장 이경국)는 2일 서울 관악구청(구청장 박준희)을 통해 관악구에 거주하는 저소득층 학생 장학금 지원을 목적으로 하는 ‘2020 희망온돌 따뜻한 겨울나기’ 행사에 동참했다고 밝혔다.

저소득 가정 청소년의 고등학교 입학 준비금 지원을 위해 마련된 이번 전달식에는 이경국 협회장, 유철욱 부회장, 김명정 상근부회장이 참석해 저소득가정 청소년에게 장학증서와 함께 장학금을 전달했다.

관악구 소재 33명에게 전달된 장학금 1,650만 원은 지난 9월 30일 진행된 ‘KMDIA 제5회 자선골프대회’ 개최 시 모아진 후원금으로 자라나는 청소년들의 밝은 꿈을 펼치는 데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됐다.

박준희 관악구청장은 “도움이 필요한 꿈나무들을 위해 장학금을 지원해주신 한국의료기기산업협회 관계자분들께 감사드린다”며 “따뜻한 관심과 나눔이 주변의 어려운 이웃에게는 큰 힘이 된다”고 밝혔다.

희망온돌 따뜻한 겨울나기 사업은 매년 각 구청에서 한부모 가정, 홀몸 어르신, 장애인, 소년·소녀 가장 등 취약계층이 안전하고 행복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성금과 성품을 기탁하여 참여하는 이웃사랑 실천 사업이다.

이경국 회장은 “자선골프대회를 통해 후원금을 기부해주신 회원사와 삼목회원분들께 감사를 전하고, 청소년들이 지원을 통해 우수한 지역 인재로 성장해 나가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우리 협회가 주축이 되어 나눔 실천에 앞장서는 데 힘쓰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