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학신문·일간보사=김상일 기자]서울시의약품유통협회 산하 동부분회(회장 이만근)이 최근 모임을 가지고 라니티딘 회수, 국공립병원 의약품 입찰 문제 등 현안 문제 대응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이만근 회장은 "동부분회가 활성화되는데 많은 회원사들의 도움과 적극적인 참여가 있어 가능했다"며 "회원사간의 단합을 모색하고 한단계 도약할 수 있는 계기를 만들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날 동부분회는 라니티딘 회수, 반품, 정산 과정에서 제약사와의 협의 사항이 원활하지 않다며 협회 차원에서 적극적인 대응을 요구했다. 특히 회수 기간이 이번달까지인 만큼 약사법 위법이 되지 않도록 제약사와의 협의가 필수라는 것.

이와 함께 국공립병원 의약품 입찰 시장에서 회원사들간 제살 깍아먹기 경쟁을 전개하고 있다고 진단하고 무리한 경쟁은 자제할 것을 당부했다. 입찰 질서 확립이 회원사들의 이익을 챙길 수 있을 것으로 판단한 것이다.

또한 최근 심평원 표준코드 불일치 조사에 대해 불합리적인 부분이 있는 만큼 협회 차원에서 적극적인 대응과 향후 대책 마련을 촉구했다.

동부분회 공인영 총무는 “동부분회 회원사들이 어려움이 없도록 협회와 함께 분회차원에서 열심히 노력하겠다”며 “라니티딘 회수 과정에서 발생된 어려움, 국공립병원 입찰 문제 등 회원사들의 고충을 해결하는데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