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학신문·일간보사=김상일 기자]겨울은 사계절 중 피부 관리가 가장 힘든 계절이다. 실내외 온도 차가 커 모공이 쉽게 늘어나고, 사방에서 불어오는 칼 바람과 히터 바람에 피부가 쉽게 건조해지고 예민해지기 때문. 이럴 땐 가벼운 각질 제거 후 보습 제품을 듬뿍 발라 충분한 수분감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에 최근 뷰티업계는 겨울철에도 가볍지만, 촉촉하게 피부를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뷰티 아이템을 잇달아 선보이고 있다.

글로벌 마스크팩 브랜드 메디힐이 최근 새롭게 선보인 '버블톡스 세럼 마스크'는 얼굴에 붙이면 풍성한 버블이 생성되는 마스크팩으로, 진정과 미백 2종으로 구성됐다.

사용 후 버블을 씻어내지 않고 두드려만 줘도 피부를 맑고 화사하게 가꾸는데 도움을 줘 겨울철 건조하고 칙칙한 피부 케어에 적합하다. 표면에 미세한 구멍이 있는 홀 타입 거즈 시트를 사용해 풍성한 버블이 생기는데 적합하며, 피부에 들뜨는 현상 없이 가볍게 밀착된다. 또한 눈가에 버블이 들어가지 않도록 디자인되어 있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유해의심성분 없는 천연기능성 화장품 브랜드 아이소이의 ‘센시티브 스킨 모이스춰 립밤’은 입술 위 각질을 잡아주는 립밤이다. 해초에서 습득한 천연 방어 성분이 다량 함유돼 일상 속 각종 유해 자극으로부터 입술을 보호해준다.

또한 입술에 팩을 하듯 충분히 바른 후 숙면을 취하면, 아침 세안 시 입술 각질을 부드럽게 제거할 수 있는 것도 특징. 립 메이크업 전, 후 살짝 덧발라주면 추운 겨울에도 촉촉한 입술을 유지할 수 있다.

마녀공장 ‘하이드레이팅 이온 앰플’은 체내 수분과 유사한 이온화 된 산소수를 사용해 빠른 수분 흡수를 도와주는 제품이다. 미네랄이 풍부한 고농도의 제주 산소수는 피부 장벽에 보습과 피부 보호막을 형성, 건강한 피부 컨디션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자연 보습인자 히알루론산과 가시대나무수액, 트레할로오스 등 유효성분을 담아 겨울에도 생기 있는 피부를 유지할 수 있게 도우며, 유분이 많거나 민감한 피부에도 사용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