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STCare2.0’ 사용자 편의성, 진료와 환자 중심 의료정보 서비스, 유연한 인프라 등 구현

[의학신문·일간보사=오인규 기자] 국내 의료 IT서비스 선도기업 이지케어텍(대표 위원량)은 최근 충남대병원에 차세대 병원정보시스템 BESTCare2.0을 구축하는 데 성공했다. 이지케어텍은 지난 2011년에도 충남대병원에 병원정보시스템을 구축한 바 있다.

이번에 구축된 BESTCare2.0은 국내외 다수 대형병원에 구축돼 있는 병원정보시스템으로 탁월한 사용자 편의성, 진료 및 환자 중심의 의료정보 서비스 제공, 유연한 정보 인프라 구현 등을 특징으로 하고 있다. 또한 국제표준 기반 시스템으로서 의료서비스 환경에 최적화됐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충남 지역 유일한 상급종합병원인 충남대병원은 BESTCare2.0을 통해 지속적으로 변화하고 있는 의료IT 환경에 적응하고 연구중심 병원, 환자중심 스마트병원으로서의 기반을 더욱 공고히 할 전망이다. 또한 내년 6월 개원을 앞두고 있는 세종 충남대병원에도 BESTCare2.0이 구축될 예정이어서 양 병원 간에 효율적인 운영이 가능해질 것으로 기대된다.

회사 관계자는 “이번 프로젝트는 작년 9월부터 시작돼 전략 수립, 시스템 개발, 오픈까지 모두 차질없이 진행됐다”며 “모든 과정에서 충남대병원의 높은 관심과 지원이 있었기 때문에 순조롭게 시스템 구축을 완료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위원량 대표는 “당사는 이대목동병원-이대서울병원, 계명대 동산병원-대구동산병원의 BESTCare2.0 구축 사례에서 입증됐듯이, 동일 기관 산하의 양 병원에 하나의 시스템을 연계 운영하는 노하우를 갖고 있다”며 “내년에 개원할 세종 충남대병원에도 BESTCare2.0을 성공적으로 구축해 새로운 도약에 기여하고 싶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