걷기 캠페인 기부 챌린지로 목표 걸음 4억보 달성, 도시락 3000개 전달

[의학신문·일간보사=김영주 기자]동국제약(대표 권기범)은 지난 19일 서울시 영등포구 여의도에 위치한 국제구호개발 NGO ‘월드비전’ 본부에서 ‘센시아-워크온 기부 챌린지 캠페인’으로 적립한 ‘사랑의 도시락’ 전달식을 진행했다.

서울 여의도 국제구호개발 NGO ‘월드비전’ 본부에서 진행된 '사랑의 도시락 후원금 전달식' 장면. 왼쪽부터 한상호 월드비전 나눔본부 본부장, 서호영 동국제약 상무.

‘센시아-워크온 기부 챌린지’는 정맥순환장애를 예방하고 관리하기 좋은 습관인 ‘걷기’를 통해 기부를 실천하는 사회공헌활동이다. 동국제약의 정맥순환 개선제 ‘센시아’와 모바일 헬스케어 플랫폼 ‘워크온’, 월드비전 ‘사랑의 도시락’이 함께하는 사회공헌 캠페인으로 아이들에게 ‘건강한 한끼’를 선물하자는 취지로 2018년 시작됐다.

2019년에는 지난 5월과 9월에 진행됐으며, 두 번에 걸친 캠페인으로 약 6200여 명이 참여해 목표 걸음 수 4억 보를 달성한 결과, 총 3000 개의 도시락을 결식아동들에게 전달할 수 있게 됐다.

동국제약 마케팅 담당자는 “올해에는 온라인과 동시에, 지난 9월 서울 남산공원에서 진행된 ‘센시아와 함께 걷는 다리건강 워킹페스티벌’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오프라인 공간에서도 ‘사랑의 도시락’ 캠페인을 전개했다”며, “앞으로도 센시아 브랜드 수익금의 일부를 사회에 환원하는 차원에서 다양한 형태의 사회공헌활동을 온-오프라인에서 진행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