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한건강생활 프로바이오틱스 연구 분야 대가 그레고르 리드 박사 초청 세미나 개최

[의학신문·일간보사=진주영 기자] 여성의 질 건강에 도움을 주는 UREX 프로바이오틱스가 개발돼 여성 건강의 새로운 지표가 열릴 것으로 기대된다.

유한건강생활 프리미엄 건강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뉴오리진은 지난 19일 ‘국내 최초 여성 질 건강 프로바이오틱스 세미나’를 개최했다.

여의도 콘레드 호텔에서 열린 ‘국내 최초 여성 질건강 프로바이오틱스 세미나’에서유산균의 대가 그레고르 리드 박사가 강연을 펼치고 있다. (사진제공 = 유한건강생활 ‘뉴오리진’)

이번 세미나에서 뉴오리진은 UREX 프로바이오틱스를 함유한 이너플로라 연구 과정을 공개하는 등 여성 건강 분야 내 본격적 행보를 선보였다. 또 프로바이오틱스 연구 분야에서 최고 권위를 자랑하는 그레고르 리드 박사를 처음으로 초청했다.

UREX 프로바이오틱스는 락토바실러스 람노서스 GR-1과 락토바실러스 루테리 RC-14의 상호보완적인 배합으로 탄생한 국내 최초 식약처 인증 여성 질건강 프로바이오틱스다.

리드 박사는 유산균의 증가가 질 건강 개선 및 감염 예방과 관련이 있다는 사실을 처음으로 발견했으며, 캐나다 명문 국립대의 미생물학˙면역학 교수 및 외과 교수로 540개의 논문 발표와 더불어 54개 나라에서 무려 640번의 강연을 한 유산균의 대가다.

리드 박사는 “질 건강은 자궁 경부, 자궁, 방광 그리고 회음부까지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여성의 건강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이라고 운을 뗀 뒤 “질 건강 유지의 핵심은 좋은 유익균을 증가하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그는 “(이 프로바이오틱스를) 꾸준히 섭취하면, 면역력 증진을 통한 여성 비뇨기 및 질염을 예방하는 것은 물론 증상을 완화시키는 데도 효과를 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유한건강생활 뉴오리진의 이너플로라는 UREX 프로바이오틱스를 원료로 한 여성 질 건강 유산균 제품이다.

유한건강생활 R&D 1팀 한은정 팀장은 “이너플로라는 독자적인 매커니즘을 통해 여성의 소화기관부터 항문, 회음부, 질내까지 유산균이 살아서 이동해 질과 장 건강을 동시에 케어한다”고 말했다.

이너플로라는 SCI 논문을 포함한 12건의 인체 적용 시험을 통해 질 건강 기능성 효과가 입증됐다. 타겟 여성을 대상으로 한 인체 적용 시험에서도 질염 현상 개선 및 재발률 감소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사실이 확인됐다.

한 팀장은 “이너플로라는 유한건강생활이 주목하고 있는 여성 건강·뷰티 분야의 주력 제품 중 하나”라며 “최근 다양한 채널에서 고객과 접점을 늘려가는 만큼 급속도로 매출 성장을 이루고 있는 제품”이라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