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의료 대표 뉴스 - 자매지 일간보사
상단여백
HOME 단신 다국적제약/의료기기
한국에프디시법제학회 유나이티드국제조화상에 손여원 교수

[의학신문·일간보사=김영주 기자]전 식약처 식품의약품안전평가원 원장을 역임하고 현 서울약대 교수인 손여원 서울대 약학박사가 한국에프디시법제학회(The Korean Society of Food, Drug and Cosmetic Regulatory Sciences) 유나이티드 국제조화상을 수상했다.

한국에프디시법제학회 유나이티드국제조화상 시상식후 기념촬영. 왼쪽부터 유나이티드제약 이강래 대외협력실장,  수상자 손여원 교수, 법제학회 권경희 회장.

손여원 교수는 지난 15일 베스트웨스턴 프리미어 서울가든호텔에서 열린 한국에프디시법제학회의 총회 및 국제학술대회에서 보건의료산업의 국제화 및 국민건강증진에 기여한 공로로 한국유나이티드제약이 후원하는 국제조화상을 받았다.

상패는 권경희 한국에프디시법제학회 회장이 수여했으며 상금은 한국유나이티드제약 강덕영사장을 대신해 한국유나이티드제약 이강래 대외협력실장이 수여했다.

손 교수는 식약처 근무시 국내 최초로 세계보건기구 생물의약품 표준화 전문가 위원회 전문위원으로 활동하면서 세계 각국의 규제기관 전문가 및 생물의약품 분야 전문 국제회의에서 적극적 의사 개진 및 결정 과정에 참여 우리나라의 국제사회에서의 영향력 확대에 기여했으며, 보건의료제품과 관련된 법과 제도의 글로벌화에 전념해 보건의료산업의 국제화 및 국민건강증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김영주 기자  yjkim@bosa.co.kr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영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