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학신문·일간보사=김영주 기자]조아제약(대표 조성환, 조성배) 올해 제11회를 맞이하는 ‘조아제약 프로야구대상’ 시상식에서 'TikTok 인기상'을 신설,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TikTok 인기상'(사진)에는 최정·김광현(이상 SK) 고우석·김현수(이상 LG) 양현종·박찬호(이상 KIA) 박민우·양의지(이상 NC) 구자욱·원태인(이상 삼성) 등 리그를 대표하는 구단별 두 명씩 총 20명의 선수가 팬들의 선택을 기다린다.

지난 15일 조아제약 프로야구대상 사무국은 구단별로 추천된 최종 후보자를 발표했고 18일 오전 11시부터 본격적인 투표에 들어간다. 'TikTok 인기상'은 팬 참여로 진행된다는 데 의의가 있다. 팬 참여 비중이 가장 높은 프로야구 월간 MVP의 경우 기자단 투표 50%와 팬 투표 50% 비율로 수상자가 결정된다. 상황에 따라 팬 투표가 결과에 반영되지 못할 가능성도 있다.

참여 방법은 간단하다. TikTok에 로그인한 뒤 1일 1회(3표, 미션 수행 시 추가 2표) 무료로 투표하는 방식이다. 25일 오후 11시 59분까지 진행되는 이번 투표는 제주도 숙박권과 항공권, LED 마스크, 사인공, 사인유니폼 등 약 250개의 다양한 경품이 추첨을 통해 증정된다. 최고 득표자와 최고 득표 구단은 12월 4일 열리는 조아제약 프로야구대상 시상식에서 수상한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