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학신문·일간보사=김상일 기자]서울시의약품유통협회(회장 박호영)는 18일 오전 서울식품의약품안전청(청장 윤형주)과 간담회를 갖고 자율점검, 라니티딘 회수 등 주요 현안에 대해 논의했다.

서울시의약품유통협회는 18일 오전 서울식품의약품안전청과 간담회를 개최하고 현안 문제를 논의했다.

이날 서울시유통협회는 서울식약청의 자율점검과 관련, 전문 인력 부족에 따른 협조 차원에서 양측이 긍정적으로 논의되어 왔던, 자율점검 협조시스템을 보다 발전적으로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형평성과 공정성을 바탕으로 서울시의약품유통협회와의 협력 체계를 구축해 나갈 수 있는 방안을 모색키로 했다.

또한 이날 간담회에서는 최근 논란이 된 라니티딘 제제와 관련해서 회수를 비롯한 의약품유통업체들의 역할에 대해서도 논의도 가졌다.

박호영 서울시유통협회장은 “국민 건강차원에서 빠른 회수가 진행될 수 있도록 유통업계는 적극 노력하고 있다"며 "다만 국가 정책에 의한 의약품회수인 만큼 유통업계가 역할을 수행하는 과정에서 피해를 보는 일은 없어야 하며 관련 부처인 식약처에서 이에 대해 관심을 가져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이날 간담회에서는 서울식약청에서 윤형주 청장, 김기만 과장이, 서울시유통협회에서 박호영 회장, 강대관 부회장, 현준재 총무이사, 김덕중 중앙회상근부회장이 참석했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