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의료 대표 뉴스 - 자매지 일간보사
상단여백
HOME 유관산업 화장품
AHC, 올해도 광군제서 한국 화장품 브랜드 1위 달성

[의학신문·일간보사=김상일 기자] 컨템포러리 화장품 브랜드 AHC가 중국 최대 온라인 쇼핑 축제인 광군제(11월 11일)에서 전년 대비 약 153% 신장한 매출을 달성하며 올해 또 한 번 기록을 갱신했다.

AHC는 올해 광군제에서 티몰 글로벌 내, 세계 20만 개 브랜드 중 판매 순위 4위, 티몰 글로벌 뷰티 카테고리 1위를 차지하며 한국 화장품 브랜드 중 가장 우수한 실적을 기록했다.

올해 광군제는 중국을 포함해 약 78개 국가 및 지역의 브랜드가 참여하고, 행사 거래 개시 16시간여 만에 전년도 전체 거래액을 뛰어넘는 등 전 세계적으로 높은 관심을 받았다.

AHC 제품 가운데 올해 광군제에서 가장 많이 판매된 제품은 ‘AHC 히아루로닉 스킨케어 2종 세트’다.

AHC는 올해 광군제에서 높은 판매 성과를 기록한 배경으로 건조한 피부와 그로 인한 노화의 시작을 고민하는 중국 소비자들의 니즈를 정확히 공략한 판매 전략을 꼽았다.

이 밖에도 AHC는 수분, 진정, 남성스킨케어 등 다양한 라인의 스킨케어 제품을 선보여 중국 소비자들의 이목을 사로잡았다. AHC의 또 다른 고보습 라인인 ‘하이드라 G6’, 남성 스킨케어 제품인 ‘온리 포 맨’ 등이 대표적이다.

AHC 관계자는 “AHC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높은 판매 성과를 올린 것은 AHC의 제품들이 명실공히 ‘스킨케어의 강자’로 인정 받았다는 의미”라고 밝혔다.

김상일 기자  k31@bosa.co.kr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상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