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의료 대표 뉴스 - 자매지 일간보사
상단여백
HOME 제약·유통 제약산업
삼일 베트남 안과학회 참가KOTRA와 VOS 2019 동참, 홍보

[의학신문·일간보사=김자연 기자] 삼일제약(대표 허승범)은 지난달 24일부터 26일까지 진행된 2019년 베트남 안과학회(VOS 2019)에 코트라(KOTRA)와 함께 참가했다고 밝혔다.

좌로부터 한국 본사 안익현Product Manager, 베트남 법인Tran Thi Tramy , 베트남 법인 김희창 법인장, 베트남 안과학회장 Nguyen Xuan Hiep, May Vang 대표, 코트라_호치민무역관 문동섭

 베트남 북부 응에안성에 위치한 빈 시티에서 개최된 안과학회는 베트남 최고 규모의 안과학회로 망막절제술 등 수술 생중계 및 안질환 관련 강연 등으로 구성됐으며, 세계 각국의 저명한 석학 및 의료진이 대거 참석하였다. 의료인 이외에도 산텐, 알콘, 앨러간 등 글로벌 제약사도 참가해 베트남 안과 시장에 대한 관심을 표출했다.

 특히, 삼일은 코트라와 함께 학회에 참가, 자국 기업에 대한 코트라의 적극적인 후원 속에 다양하고 우수한 제품들을 베트남 안과 전문의에게 더 널리 알리고 인식시킬 수 있었으며, 이를 바탕으로 베트남 안과시장에서 영향력 확대 및 향후 안질환용제의 글로벌 제약 CDMO 기업으로 성장하는데 밑거름이 되길 기대하고 있다.

 삼일제약은 2008년 베트남 대표사무소 설립을 시작으로 작년 베트남 현지법인을 설립했으며, 현재 15개 의약품을 현지 수출하며 지속적인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아울러 2021년 완공을 목표로 베트남 사이공하이테크 공단 내 글로벌 최고 수준의 점안제 생산 공장 설립을 추진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베트남 현지 및 아세안 국가를 발판으로 유럽 및 미주 시장 진출을 계획하고 있다.

 

김자연 기자  nature@bosa.co.kr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자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