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7억원 규모 바이오시밀러 마케팅·영업 파트너십 체결…아일리아 바이오시밀러 파이프라인 공개

[의학신문·일간보사=안치영 기자] 삼성바이오에피스가 바이오젠과의 공동 마케팅을 강화, 새로운 파이프라인인 아일리아 바이오시밀러까지 미국·유럽시장에 선보인다.

삼성바이오에피스(대표이사 고한승)는 미국 바이오젠사와 3억7000만 달러(약4440억원) 규모에 달하는 바이오시밀러 마케팅·영업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삼성바이오에피스는 바이오젠과 안과질환 치료제 파이프라인 SB11(루센티스 바이오시밀러, 성분명: 라니비주맙)과 SB15(아일리아 바이오시밀러, 성분명: 애플리버셉트)에 대한 신규 마케팅·영업 파트너십을 맺었다.

더불어,현재 유럽에서 판매 중인 자가면역질환 치료제 3종에 대한 기존 마케팅·영업 파트너십 연장 옵션 등에 관한 계약도 함께 체결했다.

삼성바이오에피스는 지난 2013년 바이오젠, MSD와 각각 10년간의 마케팅·영업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한 바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현재 총 4종의 제품을 유럽, 미국 등에서 판매하고 있다.

후속 파이프라인으로 공개된 SB15는 리제네론(Regeneron)사와 바이엘(Bayer)사가 개발한 황반변성 등 안과질환 치료제 '아일리아'의 바이오시밀러다.

삼성바이오에피스 고한승 사장은 “그동안 바이오젠이 보여준 마케팅∙영업 능력을 높이 평가해 후속 파이프라인의 파트너사로 선정했다”면서 “이번 계약을 통해 안과질환 환자들에게도 고품질의 바이오의약품을 제공하는 계기를 마련했음은 물론, 유럽 시장에서 성장하고 있는 제품에 대한 협력 관계도 더욱 공고히 해 글로벌 바이오시밀러 시장을 선도하는 데 우위를 점하게 됐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