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필드펜 타입으로 환자 편의성 개선…환자별 맞춤 치료 가능해

[의학신문·일간보사=김상일 기자]한국머크 바이오파마(총괄 제너럴 매니저 자베드 알람)는 기존 난임 치료 자가 주사제인 퍼고베리스의 투약 편의성 및 투약 안전성을 개선한 ‘퍼고베리스펜’을 11월 1일 국내 출시한다고 밝혔다.

새롭게 출시된 ‘퍼고베리스펜’은 약물이 사전 충전돼 있는 프리필드 펜(Pre-filled Pen) 타입으로, 환자가 직접 주사 용액과 분말 형태의 약물을 섞어야 했던 기존 제품 대비 편의성을 크게 개선했다.

또한 주사 바늘의 교체 없이 자가 주사할 수 있게 설계돼 외부 감염의 위험을 크게 낮췄다. 투여 용량을 12.5IU씩 세밀하게 조절할 수 있어 기존 제형 대비 개별 환자 상태에 따른 맞춤형 치료가 가능해 난임 치료 결과도 개선할 수 있게 했다.

퍼고베리스는 여성의 난임 시술 중 난포 발달을 자극하는 자가 주사제로, 세계 최초 재조합 인간난포자극호르몬(r-hFSH 폴리트로핀알파 150IU)와 재조합 인간황체형성호르몬(r-hLH 루트핀알파 75IU)가 혼합된 치료제이다.
한국머크 바이오파마 자베드 알람 총괄 제너럴 매니저는 “환자를 위해 지속적으로 의약품 혁신을 추구하고 있는 머크가 이번 새롭게 출시한 퍼고베리스펜을 통해 많은 여성과 부부에게 한층 향상된 난임 치료 경험을 선사할 수 있게 됐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