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나눔협의회, 소아당뇨인협회, 송죽원에 각각 1000만원 후원

한국의약품유통협회 22일 충남 부여에서 제 11회 불우 이웃돕기 후원 행사를 개최했다.

[의학신문·일간보사=김상일 기자]한국의약품유통협회(회장 조선혜)는 22일 충남 부여에서 제 11회 불우 이웃돕기 후원 행사를 개최하고 불우이웃에게 훈훈한 정을 전달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의약품유통협회 회원사를 비롯해, 제약계, 약사회 등 유관단체와 업체에서 170여명이 참가했으며 이번 행사를 통해, 협회는 소외이웃을 위한 성금을 마련, 희망나눔협의회, 소아당뇨인협회, 송죽원 등 시설 3곳에 각각 1000만원씩 전달했다.

조선혜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여러 가지 현안으로 바쁜 가운데서도 좋은 일을 위해 한달음에 달려와 주신 참가자 여러분들께 감사드리며, 대내외적으로 어려운 시기이지만 소외된 이웃을 향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소홀히 해선 안 될 것”이라고 밝히고 “이제 10년을 넘기면서 이 행사가 유통업계의 대표적인 인보 사업으로 자리 매김한 것 같아 기쁘다”고 말했다.

이어 조 회장은 “오늘 참가하신 분들이 보내준 따뜻한 성의는, 소외이웃들에게 온기를 담아 그대로 전달 하겠다”며 다시 한 번 감사함을 표했다.

원희목 제약바이오협회 회장은 축사를 통해 “약업계가 여러 가지 현안으로 인해 많이 어려운 시기를 겪고 있지만, 이럴 때 일수록 우리의 소명과 역할을 다해 극복해 나가야 할 것”이라고 강조하고 “의약품유통협회의 불우이웃돕기 행사가 앞으로 계속 이어질 수 있기를 바란다”고 축하했다.

박인춘 대한약사회 상근부회장도 “고령화 시대에 우리 약업인의 역할은 매우 중요하다며, 국민건강을 최 일선에 두고 약업인이 지닌 사회적 역할을 통해, 전문직능인으로서 국민과 함께할 수 있도록 우리 약업계가 힘을 모으자”고 당부했다.

이어진 건배사에서 황치엽 명예회장은 “이 행사는 운동행사이기도 하지만, 불우이웃과 함께하는 뜻 깊은 자리이기도 하다”며 “우리 모두 조금이라도 불우이웃과 내가 가진 것을 더 나눌 수 있는 마음을 갖는 자리로 거듭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원희목 제약바이오협회장, 박인춘 대한약사회 상근부회장, 김동근 부회장, 한동주 서울시약사회장, 김관성 의수협 상근부회장, 김명정 의료기기산업협회 상근부회장, 정연진 일동제약 부회장 등 외빈을 비롯해 회원사등 170여명 참가한 이번 행사 수상자는 다음과 같다.

■단체전

▲1위: 부울경지회 A팀 ▲2위:강원지회 ▲3위:광주전남지회 ▲4위:서울지회 A팀 ▲5위:부울경지회 B팀

■개인전

<여자부>

▲우승:한동주(서울시약사회) ▲메달리스트: 허영(영우의약품물류) ▲행운상: 박기선(서울시약사회)

<남자부>

▲우승: 시니어부 박훈규(남경약품), 주니어부 안병광(유니온약품)

▲메달리스트: 시니어부 김창균(서경실업), 주니어부 진용화(늘푸른약품)

▲준우승: 시니어부 박만선(네오메디팜), 주니어부 신래균(신성아트컴)

▲롱게스트: 시니어부 박상태(남양약품), 주니어부 정석진(씨유팜)

▲니어리스트: 시니어부 김동권(동남약품), 주니어부 차용일(대전시약사회)

▲행운상: 시니어부 전병주(디케이팜 대표), 주니어부 서훤준(엘스타약품 대표).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